[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8월 28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한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공모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내 인터넷 산업 발전에 기여한 단체 및 공로자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제13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접수는 10월 7일까지이며 단체 부문과 개인공로상 부문으로 참여 가능하다.

● 행정안전부
- 자전거 안전상식 퀴즈 이벤트
: 행정안전부는 9월부터 시행되는 자전거 안전모 착용 의무화의 대국민 홍보를 위해 '자전거 안전상식' 퀴즈 4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1천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커피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며 자전거행복나눔 누리집에서 9월 14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 문화체육관광부
-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는 '2018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함께읽을래?'란 주제로 8월 31일~9월 2일 김해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출판사 및 독서단체 100여 곳이 참여할 예정이며 다양한 학술, 토론 프로그램 및 강연,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 농림축산식품부
- 축산물이력제 점검 실시
: 농림축산식품부는 9월 7일까지 소.돼지 사육농장을 대상으로 축산물이력제 준수 여부에 대한 일제점검 및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단속기관은 현장방문을 통해 출생․폐사․이동신고, 귀표부착 등 준수여부를 단속하고 위반농장에 대해서는 엄정한 처분을 할 계획이다.

● 산업통상자원부
- 품질경진대회 개최
: 산업통상자원부는 '제44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가 8월 27일부터 31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 대회에서는 산업현장 근로자들이 10개 부문별 현장 품질개선 우수 사례를 발표하며 경연을 펼친다.

● 보건복지부
- 유행성각결막염 주의
: 질병관리본부는 유행성각결막염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감염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또 의심증상 발생 시에는 즉시 의료기관의 진료를 받고, 타인과 접촉하지 않을 것을 강조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