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공감툰] 아이가 나의 흡연을 알아차린 순간
[육아 공감툰] 아이가 나의 흡연을 알아차린 순간
  • 보도본부 | 최지민 pro
  • 승인 2018.08.27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언론사 최초로 공개한 툰으로 보는 뉴스 육아 공감툰. 아이를 기르는 부모들의 마음에 위로와 공감으로 사랑을 전합니다. 시선뉴스가 함께하는 육아 공감툰, 오늘은 어떤 내용일까요?  

#구름과자  #흡연  #담배  #금연하자  #좋은것만보여주고싶었는데  #미안해

5살 여자아이를 키우고 있는 아빠입니다. 저는 성인이 된 이후부터 담배를 피우기 시작해서 15년째 흡연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끊어야겠다고 생각한 적도 없었고, 특별한 시도를 해본적도 없었죠.

그런데 얼마 전 충격적인 사건을 경험하고 진심으로 금연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단 한 번도 아이 앞에서 담배를 피운 적도 없었고, 담배라는 단어를 사용한 적이 없었는데 아이가 어디서 찾았는지 제가 피우는 담배를 가지고 피는 모습을 따라하는 겁니다. 그리고 저에게 말 하더군요 “아빠! 나 담배!”

정말 충격적이었습니다. 5살밖에 안 된 나의 사랑스러운 딸이 제가 피우던 담배를 어디서 찾은 건지... 아이는 그것이 좋은지 나쁜지도 구분하지 못 할 텐데... 모든 것이 제 잘못인거 같아서 피가 거꾸로 솟는 것 같았습니다.

더 혼란스러웠던 점은 그런 충격적인 사건을 겪었음에도 금연이 쉽사리 되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충격 받아 한 대를 더 피우고, 아이가 손 닫지 않는 곳을 찾기 시작한 제 모습이 너무 한스러웠습니다.

하지만 다시한 번 마음을 다잡고 반드시 금연을 하기로 아내와 약속 했습니다. 항상 세상에서 가장 좋은 것만 보여주고 알려주고 싶었는데 저로 인해 아이가 나쁜 모습으로 변하는 것은 아닌지 속상하고 힘든 시간입니다.

※ 국내최초 언론사에서 전달하는 툰으로 보는 뉴스. 육아 공감툰은 실제로 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와 아빠, 그리고 예비 엄마 아빠들이 공감하고 실제로 겪은 일을 웹툰으로 알리며 공감하고 위로하며 사랑하기 위해 만든 이야기입니다 ※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