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룩진 옷, 완벽 재생법 [인포그래픽]
얼룩진 옷, 완벽 재생법 [인포그래픽]
  • 보도본부 | 이연선 인턴
  • 승인 2014.08.1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김현정] 아이들이 밖에서 놀다 묻혀온 얼룩, 남편의 화이트 셔츠에 찌든 땀, 새로 장만한 옷에 묻은 얼룩, 과일 먹다가 흘린 얼룩 등 주부들에게 여름은 그야말로 얼룩과의 전쟁이다. 여름옷, 깨끗하게 오래 입는 방법 없을까?

1. 남편의 여름 와이셔츠, 해법은?
- 흰색 와이셔츠의 찌든 때는 우유와 쌀뜨물을 이용하자. 셔츠를 세탁하기 전에 우유에 담가두면 변색을 막고 마지막 헹굼 물에 우유를 조금 떨어뜨리면 흰색이 더욱 살아난다.

2. 과일 얼룩, 해법은?
- 과일 얼룩은 산성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식초를 활용하는 것. 식초를 가제손수건에 묻혀 살살 닦아내면 얼룩이 연해지고 그 이후에 세탁세제로 빨면 말끔해진다. 중성세제를 미온수에 푼 뒤 이를 묻힌 칫솔로 두드려 얼룩을 제거해도 된다.

3. 땀 얼룩, 해법은?
- 땀자국을 없애려면 물 한 컵에 탄산수소나트륨, 즉 베이킹소다를 한 숟가락 넣고 얼룩진 부분을 2~3분간 담갔다가 세탁한다. 만일 흰색 티셔츠일 경우 쌀뜨물을 넣고 함께 삶으면 옷이 한층 뽀얗게 된다.

4. 아이들의 낙서 얼룩, 해법은?
- 색연필과 크레파스 얼룩은 벤젠을 소량 묻힌 칫솔로 살살 두드려준다. 그 뒤 흰 수건으로 두드려 남아 있는 약품을 빼주면 된다. 또 볼펜 자국은 물파스를 살짝 발라주면 쉽게 지울 수 있다.

5. 립스틱, BB크림 얼룩, 해법은?
- 립스틱, 립글로스 얼룩은 흰 수건에 알코올을 적셔 닦아준다. 이때 문지르지 말고 두드릴 것. 이후 미지근한 물에 세제를 소량 풀어 얼룩 부위만 조심스레 빤다. BB크림 등 파운데이션이 묻었을 때는 메이크업 클렌징 제품을 얇은 흰 천에 조금 묻혀 오염 부위를 두드려 지운다.

6. 삼겹살 기름 얼룩, 해법은?
- 물빨래로는 삼겹살 기름 자국이 깨끗하게 없어지지 않는다. 주방세제를 살짝 묻혀 기름이 튄 부분만 두드려서 얼룩을 제거한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