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8월 21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한다.

● 교육부
- ‘대학혁신지원’ 대학 선정
: 교육부는 2018년 대학혁신지원 시범(PILOT)사업 예비 선정결과를 발표하였다. 5개 권역별로 2개 내외 대학을 포함하여 총 11개 대학을 예비선정 하였으며, 대학은 각 20억 원 내외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K-Shield 주니어 사업’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정보보호업계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청년층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K-Shield 주니어 사업’을 오는 9월 5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청년들에게 4차 산업혁명시대의 유망분야 취업 기회를 제공, 올해는 200명을 양성할 계획이다.

● 법무부
- ‘교정공무원’ 심리치료
: 법무부는 수용자의 구금 및 형의 집행, 보건ㆍ위생, 심리치료 프로그램 운영하는 교정공무원의 정신건강을 위해 심리치료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교정공무원은 업무특성상 수면장애, 항상 긴장된 상태로 업무에 임하는 등 각종 스트레스에 만성으로 노출되어 있다.

● 국방부
- 평일 일과 후 외출 허용
: 국방부는 국방개혁 2.0의 일환으로, 사회와의 소통창구 확대, 충분한 휴식 등을 보장하기 위해 병사들에게 평일 일과 이후에 외출을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2018년 8월 2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육‧해‧공군 13개 부대를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실시하기로 했다.

● 행정안전부
- 토론안건 인터넷 공모
: 행정안전부는 11월 5~6일 개최하는 ‘2018 OGP 아시아‧태평양 지역회의’ 참가 등록 및 안건 공모를 누리집을 통해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내외 시민단체 및 학술단체, 개인으로부터 회의 안건을 공모하는 등 ‘열린 정부’ 실현을 위한 통로가 마련된다.

● 문화체육관광부
- 국가공무원 방송분야 채용
: 공무원임용시험령 제3조 및 47조에 따라 한국정책방송원에서는 아래와 같이 온라인 및 방송콘텐츠 제작 분야 국가공무원(방송무대 7급, 방송무대 8급)을 채용한다. 응시원서 접수는 오는 8월 31일까지이며,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일자는 9월 14일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