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최근 개인 카페나 블로그 활동 중에 이미지 저작권에 대해 곤혹을 겪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래서 멋진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준비한, 무료 이미지 사이트 및 저작권 걱정 없는 라이선스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1. www.morguefile.com
모그파일 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서 원하는 이미지를 검색하거나 Free photos를 클릭하면 사용 가능한 사진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http://pixabay.com/
사용할 이미지를 검색한 후 'Public Domain CC0'를 클릭하면 됩니다. Shutterstock와 연결된 이미지만 유료이니 이 부분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3. http://unsplash.com
이 사이트는 고해상도 무료사진이 10일마다 10장씩 생긴다고 합니다.

4. http://getrefe.tumblr.com/
랜덤 버튼을 누르면서 사진을 보는 재미가 있는 곳, 이곳의 사진들도 상업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5. http://www.gratisography.com/
메인 화면에 보이는 ‘COPYRIGHT RESTRICTIONS’를 누르면 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사진인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6. http://littlevisuals.co/
메인 화면의 ‘Use them anyway you want’를 클릭하시면 마찬가지로 저작권 정보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사진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7. http://photopin.com/
이 사이트에서는 'Commercial'를 체크한 후 검색을 하면 됩니다.

8. http://letscc.net/
검색창 위에 ‘콘텐츠를 상업적으로 이용하실 건가요?’라는 부분에 체크를 한 뒤 이미지를 검색하면 됩니다.

9. http://superfamous.com/
이 사이트의 이미지는 저작권자를 표시한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10. http://publicdomainvectors.org/ko/
이곳은 백터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곳으로 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