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로 따라하면 정말 쉬운 연어 손질[진아's Cooking Diary]
그대로 따라하면 정말 쉬운 연어 손질[진아's Cooking Diary]
  • 보도본부 | 박진아 기자
  • 승인 2014.08.14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박진아] 요리 초보부터 창업 준비를 하는 사람까지 멘토링 해주는 방송프로그램 레슨업. 정은성 강사님께서 함께 해 주셨습니다.

 

- 싱싱한 연어 알아보는 방법은?
연어를 손질하기 전에 알아봐야 하는 것이 있다면, 싱싱한 연어를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우선 손이나 칼로 연어의 등을 살짝 긁듯이 만졌을 때 점액질이 많이 묻어나지 않는 연어가 좋은 연어라고 합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연어의 아가미를 빨간 선홍빛을 띌수록 좋다고 하네요. 연어를 직접 골라야 하는 일이 생길 때, 알아두면 좋겠죠?

 

- 연어 손질하기 Recipe

 
 

 

 

- 연어 손질할 때 참고할 사항은?
1) 칼 손질 법
연어 손질 할 때. 칼을 잡는 법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칼을 절대로 누르지 말고 오히려 힘을 빼야 합니다. 그리고 안쪽으로(내 쪽으로) 당기듯이 잡아 손질 해야 합니다.

 

 

2) 도마 위, 생선의 물기를 적게 한다
도마 위나 생선 자체의 물기를 적게 해야 합니다. 미끄럽다는 이야기는 내가 원하는 대로 칼질이 잘 되지 않는 다는 것을 의미하고, 그렇게 된다면 이는 사고로 이어질 수 있겠죠.
손질 전, 물기를 꼭 체크하세요.

 

3) 연어 고리 만들기
직접 손질했던 연어의 크기는 제법 컸습니다. 때문에 손질 하는데도 상당한 힘과 기술이 필요하죠. 그런데 연어의 꼬리 부분에 고리를 만들어 손질하면 편리하다는 사실, 선생님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요. 어떻게 하는 것인지, 사진으로 알려드릴 게요. ^^

4) 다시마를 덮고 술을 뿌릴 때는 술의 양은 재료의 1/5
연어를 소독하기위해 다시마를 덮은 채 20분 정도 있어야 합니다. 이때 다시마 위에 술을 뿌리게 되는데요. 이때 술의 양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술은 재료의 1/5정도의 양만 뿌리셔야 합니다. 안 그러면 술 맛과 향이 너무 많이 날 수도 있겠죠?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연어 손질 편, 다시 한 번 정리하니까 새로우시죠?
사실 연어를 직접 집에서 손질하는 일이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기회가 아니면 언제 연어 손질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까요? ^^

다음 푸드의 모든 것에서 잘 손질한 연어로 스테이크를 만든다고 합니다.
계속 기대해 주세요♡

끼적끼적, 진아's Cooking Diary였습니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