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8월 16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교원 성비위 징계제도 개선 추진
: 교육부는 교원 성비위 관련 징계절차를 개선하기 위한 법령 개정을 추진한다. 특히,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사립학교 교원 성비위를 근절하기 위해 사립학교 교원의 성비위에 관한 엄정한 징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제도를 정비할 계획이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제5기 과학기술전문사관 후보생 모집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제5기 과학기술전문사관 후보생 모집/선발 계획안’을 발표하였다. 과학기술전문사관은 우수 국방연구개발 인력 확보 및 혁신성장 구현을 위한 기술 창업가를 양성하는 곳으로 지원서류 접수는 9월 14일까지이다.

● 외교부
- 팔렘방 임시영사사무소 개소
: 외교부는 팔렘방에 우리 국민 관련 사건사고 대응 및 정부대표단 방문 지원 등을 위해 임시 영사사무소를 운영할 예정이다. 팔렘방 임시 영사사무소에서는 외교부, 경찰청 등 유관부처가 협업 체제를 구축하여 우리 국민을 대상으로 영사 조력을 제공하게 된다.

● 행정안전부
- ‘Tour de DMZ 2018 국제자전거대회’ 개막
: 행정안전부는 ‘Tour de DMZ 2018 국제자전거대회’가 8월 31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평화를 넘어 미래를 달린다.”라는 주제로 국제사이클연맹 공인대회인 ‘제3회 국제 청소년 도로 사이클대회’ 등 3개 대회가 함께 진행된다.

● 보건복지부
- 이슬람 성지순례 기간 메르스 감염 주의
: 질병관리본부는 이슬람 성지순례 기간인 8월 19일부터 24일까지 출국자의 메르스 감염 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사우디아라비아 보건부와 의료계 전문가들은 기저질환자, 임신부, 고령자 또는 어린이는 안전을 위해 순례 방문을 연기하도록 권고했다.

● 환경부
- '공존, 함께 걸어온 시간' 특별전 개최
: 환경부는 내년 6월 16일까지 특별전 '공존, 함께 걸어온 시간'을 전시한다. 이번 특별전은 생물 등을 박제표본과 모형으로 연출하여 인간과 생물이 어떻게 함께 살게 되었는지를 알려준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