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8월 10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직업계고 현장실습 점검 강화
: 교육부는 직업계고 현장실습 산업체에 대한 강화된 지도, 점검 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이번 계획은 현장실습생에 대한 적극적인 보호와 지원 방안으로 학생 안전을 우선으로 하는 학습중심 현장실습 운영을 위하여 마련되었다.

● 외교부
- 영국 청년교류제도 추가 접수
: 외교부는 2018년도 영국 청년교류제도 참가 희망자 결원 발생에 대한 추가 모집을 통해 정부후원보증서를 추가 발급할 계획이다. 대상은 만 18세~30세의 어학연수를 희망하는 청년이며 참가 희망자는 8월 13일부터 21일까지 신청해야한다.

● 국방부
- DMZ 유해 공동 발굴 추진
: 국방부는 'DMZ 6·25 전사자 유해 공동 발굴'에 대비해 전문 인력을 확충하고, 신원확인을 위한 유가족 DNA를 추가 확보한다. 또한 DMZ에서 독자적인 임무수행이 가능한 유해 발굴 전문 인력 4개 팀을 내년까지 증편할 계획이다.

● 문화체육관광부
- 아시아문화중심도시 2차 계획
: 문화체육관광부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 종합계획 제2차 수정계획' 을 발표했다. 이번 계획은 기초 연구, 전문가 자문회의 및 의견 수렴, 관계부처·지자체 협의를 거쳤으며, 대통령 소속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위원회에서 최종 심의한 후 확정되었다.

● 농림축산식품부
- 청소년 대상 무료 문화체험행사
: 국립한국농수산대학은 8월 30일까지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무료 문화체험 행사를 운영한다. 매주 목요일 주 1회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의 여가 공간을 조성하고, 사춘기 정서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역 상생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 중소벤처기업부
- 한-에콰도르 중소기업 MOU 체결
: 중소벤처기업부는 우리 중소기업의 중남미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에콰도르 산업생산성부와 중소기업 분야 협력을 본격 추진한다. 이에 따라 양국 중소기업의 무역투자 활성화 및 관련 정보 교류 등 양국 간 경제협력이 확대될 전망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