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발리 인근 인도네시아 롬복에서 7.0 규모의 강진이 발생하면서 여행객들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다.

외신에 따르면 5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롬복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최소 82명이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이 지진으로 인근 발리 섬까지 흔들린 것으로 전해졌다.

발리까지 영향을 미친 이번 지진으로 여행객들의 안전에도 우려가 쏟아졌다. 특히 발리는 한국인들이 즐겨 찾는 인기 휴양지이기 때문이다.

사진=연합뉴스TV 캡처

발리 지진 소식에 해외여행 중 지진 발생 시 대처 매뉴얼에도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외교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위기상황별 대처매뉴얼'에 따르면 지진이 일어날 경우 크게 진동이 오는 시간은 보통 1~2분 정도다.

만약 이때 성급하게 외부로 빠져나가면 무너진 유리창 혹은 간판·담벼락 등에 외상을 입을 수 있어 비교적 안전한 위치에서 자세를 낮추고 머리 등 신체 주요 부위를 보호해야 한다.

지진이 일어나는 중에는 엘리베이터의 작동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계단을 이용하고 엘리베이터 이용 중 지진이 일어날 경우, 가까운 층을 눌러 대피해야 한다.

또 외교부는 우리 재외공관(대사관 혹은 총영상관)에도 연락을 취해 우리 국민 안전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