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여기스터디 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여기스터디)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8월 18일 개강반을 모집 중에 있다고 3일 밝혔다.

업체측은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이론과목은 물론 ‘사회복지 현장실습’ 과목까지 전과목을 개설하고 있어, 수강생들은 여기스터디 한 곳에서 모든 과목을 이수할 수 있다고 한다.

여기스터디 관계자는 “ 사회복지 현장실습에 필요한 기관을 검색할 수 있는 전국 단위의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수강생들은 본인의 거주지와 가까운 사회복지 실습기관을 손쉽게 검색하여 실습을 진행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고 전했다.

사회복지사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고 지원하는 역할을 하는 직업으로, 고용노동부에서 ‘향후 유망직업’ 중 하나로 선정됐다. 

특히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별도의 시험을 거치지 않고 온라인 및 오프라인 과목들을 이수하면 취득이 가능하다.

여기스터디의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과정은 국가가 지원하는 ‘평생교육 바우처’를 통해서도 수강이 가능하며, 만 2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에 해당되면 ‘평생교육 바우처’ 제도를 통해 연간 최대 35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여기스터디는 오는 18일,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과정 외에 △보육교사2급 △청소년지도사 △경영학/심리학 등 학점은행제 학위취득 과정도 함께 개강한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스터디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