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8월 6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법무부
- 특별귀화대상자 5명 선정
: 법무부는 제3차 국적심의위원회를 통해 체육분야에 케냐인 에루페를 비롯해 반도체 공정 장비, 교통물류 공학, 이동통신(중계기), 음악학(독일음악) 등의 분야에서 총 5명을 우수인재로 선정했다.

● 국방부
- 국방부 장관, 터키-인도 방문
: 송영무 국방부장관이 오는 8월 5일부터 10일까지 터키와 인도를 공식 방문한다. 송 장관은 이번 방문 기간 중 터키 및 인도 국방장관을 비롯한 고위인사들을 만나 한반도와 지역 안보정세 및 터키, 인도와의 국방·방산협력 발전 방안에 대하여 논의할 예정이다.

● 행정안전부
- 자치단체 계약집행운영요령
: 김부겸 행정안전부장관은 재난급 수준의 기록적인 폭염에 대비하기 위해 ‘자치단체 계약집행운영요령’을 마련했다. 운영요령은 폭염에 따른 공사현장의 안전관리와 집행 중인 계약이행의 차질 없는 추진, 건설업체의 어려움을 사전에 해소하기 위해서 마련한 것이다.

● 문화체육관광부
- 인문활동가 양성·파견 사업
: 문화체육관광부는 ‘인문활동가 양성·파견 사업’의 일환으로 ‘사고(思考)뭉치! 청년 인문상상’을 추진한다. 이 상은 청년 인문·문화 단체와 지역의 청년 인문전공자가 함께 인문학적 상상을 펼치도록 창의적 인문융합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 농림축산식품부
- 정부 보유 쌀 4만 톤 공매
: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3일 정부가 보유하고 있는 쌀 4만 톤 규모의 2차 공매를 실시했다. 참여 자격은 양곡관리법 제19조에 따라 도정업을 신고한 자이며 오는 10일 입찰하여 24일 인수도 완료 예정이다.

● 환경부
- 군 장병 3차원 인체정보 빅데이터
: 육군 군수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물류체계를 개선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육군 군수사령부가 장병들의 3차원 인체정보 빅데이터를 활용한 협력사업을 추진한다. 이 협력사업은 다양한 연관 산업과 기술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