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7월 30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한다.

● 환경부
- 어린이 놀이터 그늘막
: 환경부는 전국 도시공원 내 어린이 놀이터 58곳에 그늘막을 설치한다. 어린이들의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그늘막은 지역별로 서울 33곳, 대전 3곳, 부산 3곳, 광주 3곳, 경나 16곳이며 현장조사를 거쳐 7월 말까지 설치 완료할 예정이다.

● 해양수산부
- 크루즈 체험단 모집
: 해양수산부는 오늘(30일)부터 8월 14일까지 하반기 크루즈 체험단을 모집한다. 체험단 모집은 크루즈 여행이 비싸고 접하기 어렵다는 인식을 전환하고 국내 크루즈 여행 수요를 확대하기 위하여 실시되며, 추석 연휴를 포함한 일정으로 진행된다.

● 국방부
- 남북장성급 군사회담
: 국방부는 오는 31일 10시, 판문점 남측지역 ‘평화의 집’에서 ‘제9차 남북장성급 군사회담’을 개최한다. 이번 회담은 북측이 전통문을 통해 ‘남북장성급 군사회담’ 개최를 제의해 진행되는 것이며, 남북군사당국은 ‘판문점선언’에 대한 이행방안을 협의한다.

● 농림축산식품부
- 농촌여름휴가지 5곳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농촌 여름휴가지 5곳을 선정했다. 선정된 여행지는 8월 무더위를 피해 가족과 함께 휴가를 가기 좋은 휴가지로, 전국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각 권역별 여행지 1개소로 구성되었다.

● 국토교통부
- 보행자 통행인도 확대
: 국토교통부가 가로수를 제외한 보행자 통행인도의 폭을 최소 1.5m로 확대한다. 이는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 확보와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개정된 것으로 이에 따라 휠체어나 유모차 이용자에게도 통행이 수월한 보도 폭이 마련된다.

● 중소벤처기업부
- 전통시장법 개정
: 중소벤처기업부가 전통시장의 안전점검을 의무화하도록 전통시장법을 개정한다. 이번 개정을 통해 정부는 전통시장 점포 전체의 안전점검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게 되며, 점포는 대형재난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게 되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