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김무성, 인사청탁 정황 방송

[시선뉴스] 유승민 바른미래당 전 공동대표와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이 안종범 전 청와대 경제수석에 인사청탁을 한 정황이 방송됐다.

지난 26일 오후 방송된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는 안종범 전 수석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와 녹취파일이 공개됐다. 

유승민 김무성 인사청탁 정황 (사진=SBS 방송 캡처)

이날 김어준은 안 전 수석의 문자와 음성파일 등을 공개하며 "유승민 당시 새누리당 의원과 김무성 당시 새누리당 의원 등이 안 전 수석에게 인사를 부탁한 정황이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방송에서는 안종범 전 수석과 김무성 의원의 통화 음성 파일이 공개했다. 음성파일에는 "이 사람이 세계 최초로 LNG 엔진을 개발한 사람"이라고 말한 내용이 담겨 있었다.

또 유승민 의원과 안종범 전 수석의 문자도 공개됐다. 문자엔 "조OO XX증권 사장을 그만두는 분이 있다. 경북고 1년 선배인데 금융 쪽에 씨가 말라가는 TK(대구·경북)다. 대우증권 사장 및 서울보증보험 사장에 관심 있다. 괜찮은 사람이다. 도와주길. 서울보증보험 자리는 내정된 사람이 있나"는 내용의 문자메세지를 보내며 지연과 학연이 있는 인사를 추천했고, 이에 안종범 전 경제수석은 "알아보겠다.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장을 보냈다. 

이 문자는 자신과 지연, 학연으로 얽힌 인사를 다른 자리에 추천하는 내용으로, 안 전 수석과 유 의원은 같은 대구-경북 출신이면서 위스콘신 대학원 동기이기도 하다.

이에 정두언 전 의원은 "논란의 여지가 없다"며 "보통 청탁할 때 도와달라고 하지 무슨 말을 하느냐"고 비판했다. 제작진은 유승민 의원에 해명을 요구했으나, 아무런 답변을 받지 못했다.

또 유승민 김무성 의원 뿐 아니라 홍문종 조원진 이철우 나성린 김종훈 박대출 의원 등은 안종범에게 특정 인물을 챙겨 달라는 내용의 문자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제작진에 "청탁 사실에 대해 기억이 없다"며 전면 부인했다.

한편, 안종범 전 정책조정수석은 '국정농단' 핵심 관련자로 1심에서 징역 6년의 실형을 선고 받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