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자신을 둘렀나 '조폭 연루설'이 불거지자 검찰수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강하게 자신의 결백을 주장하는 것.

이재명 지사가 검찰수사까지 요구하고 나선 것은 지난 21일 SBS의 '그것이 알고 싶다'가 발단이 됐다. 방송은 이재명 지사가 지난 2007년 성남 지역 폭력 조직인 '국제마피아파' 조직원에 대한 변론을 맡았으며, 성남시장 시절엔 '국제마피아파' 출신 이모씨가 설립한 회사 '코마트레이드'를 우수중소기업으로 선정하는 등 특혜를 줬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방송이 나간 후 이재명 지사는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 순위 상위에 오르며 화제가 됐다. 청와대 홈페이지엔 이재명 지사의 조폭 연루설을 조사해달라는 청원이 100건을 넘었다.

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제공

그러자 이재명 지사는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은 조폭?..끝없는 이재명죽이기.. SBS '그알'의 결론?'이라는 제목으로 장문의 글을 올리며 자신의 입장을 전했다.

이재명 지사는 "이재명 죽이기가 종북·패륜·불륜 몰이에 이어 조폭 몰이로 치닫는다"며 "이재명과 관련된 수만 가지 조각들 중에 몇 개를 짜깁기해 조폭 정치인으로 만들고 있다"고 했다. 그는 '조폭 변호'에 대해 "20년간 수천의 수임 사건 중 하나일 뿐인데, 오로지 '인권변호사가 조폭 사건을 수임했다'는 점만 부각시켰다"고 했다. '코마트레이드' 연루설에 대해선 "우수중소기업 선정은 민간인이 참여해 독립적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적법하게 된 것"이라고 했다.

이재명 지사는 "김상곤 당시 경기교육감(현 교육부 장관)도 이들(코마트레이드)의 활동을 칭찬하며 강원도 묵호까지 가 격려했는데 왜 이재명만 문제 삼느냐"며 관련 사진을 공개했다. 이 지사 측은 22일 본지 통화에서 "(조폭 연루설은) 경기지사 선거 당시 해명이 끝난 내용이 대부분"이라고 했다.

이재명 지사는 입장 발표에 이어 25일 김남군 언론비서관을 통해 또 한 번 자신의 결백을 주장하면서 검찰수사를 요구하기까지 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