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 물고문한 50대 남성 체포… 경찰, 폭행·감금·협박 등 혐의로 구속영장 신청

(사진=MBN 뉴스화면)

아내를 테이프로 결박하고 욕조에 가둔 채로 물고문하는 등 폭행한 50대 남성 A씨가 경찰에 붙잡혔다.

23일 경기북부경찰청과 일산동부서에 따르면 112 종합상황실은 지난 20일 오후 6시께 다급한 어조의 신고 전화를 받았다. 수화기 너머 한 여성이 "살려달라"는 말과 함께 외마디 비명을 지른 뒤 전화를 끊었다. 

"살려달라"는 한 마디 뿐이었지만 경찰은 심상치 않다는 판단을 내렸다. 이에 최우선 출동상황인 Code 0(코드 제로) 지령을 내렸다. 이후 휴대전화 위치추적을 통해 발신지가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모 빌딩 47층임을 확인했다. 

경찰에 따르면 출동 당시 A씨는 비협조적인 태도를 보였다. 경찰이 발신지에 도착해 문을 두드렸으나 A씨가 한동안 문을 열지 않고 버텼다는 것이다. 

A씨는 경찰이 "강제개방하겠다"고 통보하자 그제야 문을 열었다. 이어 경찰에게 "어째서 집 안을 함부로 들어오려는 것이냐"고 항의했다.

경찰은 현장을 수색하던 중 욕조에서 알몸으로 테이프에 결박된 피해자를 발견했다. 경찰은 A씨가 피해자를 물고문한 정황도 포착했다.

경찰은 이에 A씨를 폭행·감금·협박 등의 혐의로 조사하고 구속영장을 신청한 상태다. 이에 대해 A씨는 "아내가 외도를 한 것 같아 화가 나서 일을 저질렀다"고 진술했다는 전언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