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7월 13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기획재정부
- ‘사회적 경제 박람회’ 개최

: 기획재정부 등 정부 13개 부처는 대구시와 공동으로 오늘부터 15일까지 ‘2018 사회적 경제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과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 국방부
- 기무사 의혹, 특별수사단장 임명
: 국방부는 '기무사 세월호 민간인 사찰 의혹․ 전시 계엄 및 합수업무 수행방안 문건 의혹 특별수사단'에 공군본부 법무실장을 특별수사단장으로 임명했다. 특별수사단은 약 30여명으로 구성되며 8월 10일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 행정안전부
- 시각장애인공무원 교재 제작
: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은 국립중앙도서관과 협력해 시각장애인공무원 교재를 최초 제작한다고 밝혔다. 자치인재원은 공무원 필수 공통 교재 7과목을 제작, 17개 시.도 장애인 공무원 교육기관에 무상 배포할 예정이다.

● 산업통상자원부
- 미-중 무역분쟁 대응 체제
: 산업통상자원부는 미-중간 무역 분쟁의 장기화‧확산 가능성에 대비한 1단계 조치로 민관합동 대응 체제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아울러 향후 중국 대응에 따른 시나리오별 대응 방안도 마련할 예정이다.

● 국토교통부
-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
: 국토교통부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진행된 ‘도시재생 뉴딜사업’ 접수 결과 총 264곳이 신청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두 달 동안 평가 및 검증 절차를 거쳐 8월말까지 최종 100곳을 선정해 발표할 계획이다.

● 해양수산부
- 지진현장 대비훈련 실시
: 해양수산부는 7월 13일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서 유관기관 합동으로 지진 현장 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에는 해양수산부 강준석 차관이 참여하여 지진 상황판단회의를 주재하고 훈련의 전 과정을 확인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