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셀프팁의 기획 목적은 말 그대로 ‘셀프팁’ 입니다. 어떠한 상황에서 혼자서 해결 할 수 있는 팁을 전해드리는 거죠. 때문에 푸드의 모든 것에서 함께 진행되는 셀프팁은 요리초보들을 위한 팁을 준비했습니다.

1 tablespoon에 영혼을 담는 남자, 이창호 선생님이 함께해 주셨습니다.

 

- 닦아도 닦아도 미끌미끌 기름
기름을 이용한 요리, 특히 튀김요리를 하고 나면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기름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아무리 세제를 사용해서 닦아도 미끌미끌 거리는 냄비를 보면 화가나곤 하죠.

그런데 바로 ‘이것’ 하나면 말끔히 해결이 된다는 점. 어떤 재료냐구요? 바로 밀가루였습니다.
밀가루는 기름을 빨아들이는 성질이 있다고 하네요. 튀김 요리 후 기름팬 말끔히 세척하는 방법. 지금 바로 알려 드릴게요. ^^
URL : http://bit.ly/1rifS0b

 

- 촬영 뒷 이야기
이창호 선생님의 기름 찌꺼기 제거법은 많은 시청자들의 인기를 받았습니다. 좋은 의견도 있었지만 사실 그렇지 못한 의견도 있었죠. 그 중 냄비 속에 남아있는 기름을 버리는 장면이 조금 문제가 됐습니다.

우선, 키친타올 등으로 기름을 제거 하는 모습으로 시청자에게 보였어야 했는데 그렇지 못한점에 대해 이렇게라도 사과를 하고 싶습니다. 조금 더 직설적이고 잘 보이도록 하기 위해 기름의 양을 조금 많이 한 채로 진행 한 것이 문제가 됐습니다. (여러분 가정에서는 환경을 위해 꼭 키친타올이나 기름종이, 휴지 등을 사용해 주셔야 해요)

제작진의 짧은 생각이 있었다는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당황스럽고 촉박한 시간에도 끝까지 웃으며 촬영에 임해주셨던 이창호 강사님,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이창호 강사님의 셀프팁은 계속 됩니다.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us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