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7월 3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해양수산부
- 명태 연중 포획금지 규정

: 해양수산부는 ‘수산자원관리법’ 시행령 일부개정안을 마련하여 7월 4일부터 8월 14일까지 입법예고한다고 밝혔다. 이는 명태 연중 포획금지 기간 신설과 대구 포획 금지기간을 일원화를 통해 최근 고갈되고 있는 명태와 대구자원을 회복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국토교통부
- 자율주행 대형트럭 임시운행 허가
: 국토교통부는 현대자동차의 자율주행 대형트럭에 대해 임시운행을 허가했다. 화물 운송용 대형트럭이 임시운행허가를 받은 것은 2016년 제도가 도입된 이래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허가로 47대의 자율주행차가 전국을 시험 주행하게 되었다.

● 고용노동부
-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행사
: 고용노동부는 지난 2일부터 오는 6일까지 일주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행사가 이어진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국제안전보건전시회, 사고사망 절반줄이기 정책세미나, 산재예방 우수사례 발표대회 등이 개최된다.

● 환경부
- 공공부문 1회용품 사용 줄이기
: 환경부는 공공기관이 준수해야 하는 '공공부문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지침'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천지침은 5월 10일 관계부처 합동으로 발표한 '재활용 폐기물 관리 종합대책'의 하나로, 공공부문의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 농림축산식품부
- 대한민국 귀농귀촌 박람회
: 농식품공무원교육원은 농촌 생활, 학교체험을 통해 도농교류 확대 및 도시 학생들의 인성함양과 농촌 활력 제고를 위해 ‘아이들이 돌아오는 농촌유학’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일정은 7월 2일부터 4일까지 1회,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2회 실시한다.

● 문화체육관광부
- ‘집으로 돌아가는 길’ 공연
: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민들의 여가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국민들의 여가 활동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7월 25일에는 ‘집으로 돌아가는 길’ 이란 주제로 직장인들을 위한 공연이 펼쳐진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