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닝 평생교육기업 ㈜유비온이 운영하는 와우패스(대표 임재환)가 ‘와우내일배움카드’ 신규과정인 사회복지사 1급, 직업상담사 2급 필기,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과정을 지난 6월26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내일배움카드는 근로자의 직무능력향상 및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수강료를 지원해주는 제도로, 고용보험에 가입된 정규직(45세 이상), 비정규직, 기타 이직예정자나 육아휴직 중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정부지원금 100%를 국비지원 받을 수 있다. 와우내일배움카드는 이러한 근로자(내일배움)카드 소지자를 대상으로 국비지원이 되는 과정만을 운영하고 있다.

신규 과정 오픈과 함께 18기 수강신청도 모집중이다. 수강신청 기간은 오는 7월 11일(수)까지이며, 학습기간은 1개월 과정의 경우 7월 15일부터 8월 14일까지, 2개월 과정은 7월 15일부터 9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수강후기 메뉴는 8월초 오픈될 예정이다. 8월 초 오픈되는 수강후기 메뉴를 통해 과정수료 후 수강후기를 남기면 일부 인원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받을 수 있다고 와우내일배움카드 관계자는 전했다.

‘사회복지사 1급’ 과정은 사회복지기초, 사회복지실천, 사회복지정책과제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직업상담사 2급 필기’ 과정은 직업상담학 핵심이론과 기출문제분석을 통해 기본적인 이론 습득과 함께 자격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강의는 한국어의 다양한 특징과 현상 및 한국어 음운론·문법론·어휘론·의미론·화용론·한국어사·어문규범 등의 내용을 다루고 있다.
 
와우패스 관계자는 특히 “한국어교원자격3급의 경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취업에서도 유리한 자격으로 꼽히기 때문에 이번 강의가 좋은 기회로 작용할 것”이라면서 “앞서 말한 신규과정 외에도 와우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전산세무·회계, 무역, OA 등 자격증 취득과 실무에 유용한 과정 수강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나에게 맞는 훈련과정은 직업훈련포털인 HRD-NET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강신청은 와우패스 내일배움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면 되고 매일 수강신청을 할 수 있기에 언제든지 접속해서 학습기간을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