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정의 공감] 여름휴가 필수품 ‘이것’ 꼭 챙기자
[김현정의 공감] 여름휴가 필수품 ‘이것’ 꼭 챙기자
  • 보도본부 | 김현정 에디터
  • 승인 2014.07.1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김현정] 바캉스의 계절이다. 여름휴가 계획 세우는 사람들은 '수영복, 튜브' 가 아니라 꼭 '이것'부터 챙겨야 할 것 같다. 여름휴가 필수품 중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이색적인 아이디어 IT제품들, 어떤 것들이 있을까.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비롯해 각종 IT기기들의 보급율이 높아지면서 IT기기를 이용해 휴가를 즐기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특히 젊은 층의 경우에는 휴가 비용의 지출 규모도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로 IT업체들은 이들을 공략하기 위한 제품들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물놀이의 계절 여름엔 역시 방수 카메라가 대세. 여행의 추억을 담기 위해 여카메라는 필수품. 하지만 여름휴가 장소로 바닷가나 계곡의 선호도가 높은 만큼 IT기기의 침수 사고가 빈번하다. 이에 따라 최근 각 카메라 업체들은 방수기능을 갖춘 방수 카메라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어 사람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아이디어 상품인 '셀카스틱'은 한 TV 예능 프로그램에 등장하면서 주목을 받았다. 카메라나 스마트폰을 스틱에 고정하면 약 1m 거리에서 찍어 풍경도 사진에 담을 수 있어 혼자서도 마음껏 셀프 여행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캠핑족에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IT 아이템이 있다. 영화관의 생생한 감동을 전해줄 휴대용 프로젝터가 속속 등장해 눈길을 끈다.

집안에서 즐기던 초고화질 영상을 캠핑장에서도 변함없이 밝고 선명하게 즐길 수 있는 IT제품은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높였고, 또 디지털 생방송 수신이 가능해 USB 메모리만 있으면 사진, 음악, 동영상 등 각종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최근 싱글족이 늘어나면서 나홀로 바캉스를 떠나는 사람들도 자주 볼 수 있다. 트레킹 등을 즐기며 혼자만의 여유로운 휴가를 보내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사운드 기기도 나왔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컴팩트한 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높인 휴대용 사운드 기기는 iOS와 안드로이드 기반의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연결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스마트폰용 망원 렌즈, 누운 상태에서 팔을 올리지 않고 스마트폰을 쓰게 해주는 '누워서 보는 안경', 스마트폰 화면을 확대하는 '스마트 와이드 스크린'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제 IT 제품들은 우리와 떼려야 뗄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이 된 지 오래다. 한편으론 휴가에서도 온전히 쉬지 못한다는 사실이 씁쓸하지만 이왕  IT 제품을 활용해 즐기기로 마음먹었다면 보다 이색적이고 즐거운 휴가를 보내면 좋을 것 같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