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검사 출신의 3선 중진인 김재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제7회 지방선거 김주수 경북 의성군수 당선자의 ‘음주운전 뺑소니 사건’에 대해 검찰에 일종의 외압을 행사해 처벌 수위를 낮췄다고 발언한 동영상이 공개됐다.

19일 오마이뉴스가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김재원 의원은 지난 2014년 3월 김주수 군수 선거사무소 개소식 격려사 공개 발언에서 “2005년에 김주수 차관이 차관 그만두고 쓸쓸한 마음에 낮술 한잔하고 교통사고를 낸 적 있는데, (검사 출신인) 제가 그 사건 담당하는 검사한테 전화를 했다”고 말했다.

사진=YTN뉴스캡처

김재원 의원은 이어 “제가 검사 출신 아닙니까. (검찰)총장님 앞에서는 감히 뭐 제가 명함을 못 내밀지만, 그래서 제가 그 사건 담당하는 검사에게 전화를 했지요”라며 “‘우리 김 차관이 교통사고를 냈는데, 우리 지역의 훌륭한 선배인데, 그것 좀 봐주세요’(라고 하니). (검사가) ‘아, 우리 고향도 가까운데 재판 안 받도록 벌금이나 세게 때리고 그냥 봐줄게요’(라고 답했다)”고 말했다.

김재원 의원은 또 “만약 그거 갖고 욕할 분은 본인, 자식, 남편이나 아내, 아버지나 엄마 중에 술 안 드시고, 교통사고 절대 안 내고, 그 다음에 그 누구도 처벌 안 받을 사람 있는 사람만 얘기하소”라며 당시 의성군수 선거에 출마한 김 후보자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김재원 의원은 이어 “다 뭐 음주운전, 총장님도 음주운전 하더라”면서 “고향 사람을 믿어 주고, 이끌어 주고, 좋은 말 해주고, 훌륭한 군수 후보로 만들어 당선시켜 일 좀 잘하게, 저도 같이 일 좀 해 가지고 이것저것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