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6월 18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K-MOOC 선정 결과 발표

: 교육부는 2018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K-MOOC' 선정 결과 직업교육분야 11강좌, 전공기초.한국학 분야 6강좌, 자율 분야 6강좌 등 총 23개 강좌를 선정하였다. 'K-MOOC'에서는 이 강좌들을 포함해 총 500여개 강좌를 제공할 예정이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과학놀이 콘텐츠 공모전 개최
: 국립과천과학관에서는 '재미있는 과학놀이 콘텐츠 공모전' 참가 신청서를 7월 16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대회는 초등부, 중.고등부 및 성인부의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해당 연령대의 개인 또는 5명 이하의 팀 단위로 참가가 가능하다.

● 외교부
- 월드컵 기간 임시영사사무소 운영
: 외교부는 2018 러시아 월드컵 기간 우리 대표팀 조별 예선 경기가 열리는 3개 도시에 임시영사사무소를 운영한다. 이 사무소는 각 예선전 경기 전후 3일씩 운영되며 조별 경기 이후로는 경기 결과에 따라 탄력적으로 조정된다.

● 행정안전부
- 행안부-중기부 실패박람회 공동추진
: 행정안전부와 중소벤처기업부는 서울창업허브에서 정부 최초로 '2018 실패박람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실패를 넘어 도전으로”라는 표어 아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며, 오는 9월 14일부터 9월 16일까지 개최된다.

● 보건복지부
- 피내용 결핵 백신 접종 재개
: 질병관리본부는 4주이내 영아를 대상으로 하는 ‘피내용 결핵 백신’ 무료 접종이 재개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영유아 보호자들은 가까운 지정의료기관을 사전확인 후 방문해줄 것을 당부했다.

● 국토교통부
- 테마형 특화단지 지원사업
: 국토교통부는 2018년 스마트시티 ‘테마형 특화단지 마스터플랜 지원사업‘의 대상지로 대전광역시, 경상남도 김해시, 경기도 부천시, 충청북도 등 4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지자체에는 마스터플랜 수립 지원을 위한 국비2.25억원 및 전문가 컨설팅이 지원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