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6월 14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기획재정부
- G20 글로벌 금융안정 컨퍼런스 개최

: 기획재정부와 KDI는 6월 1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2018 G20 글로벌 금융안정 컨퍼런스'를 개최한고 밝혔다. 이 컨퍼런스에는 G20 정부 관계자 등 220여명이 컨퍼런스에 참석해 최근 국제금융시장 현황, 주요 위험요인 및 이에 대한 대응방안 등을 논의한다.

● 교육부
- 초중등 진로교육 현황조사 실시
: 교육부는 '2018년 초.중등 진로교육 현황조사'를 7월 13일까지 전국 1,200개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조사내용은 학교 진로교육 환경, 프로그램, 진로전담교사 역량 개발, 만족도 및 요구사항 등이며 조사결과는 추후 초중등 진로교육정책 수립 및 관련 연구에 활용된다.

● 행정안전부
- '제11회 기록사랑 백일장' 개최
: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은 오는 16일 대전, 세종, 성남, 부산, 광주 등 5개 지역에서 ‘제11회 기록사랑 백일장’을 동시 개최한다. 이 행사는 전국의 초․중․고교생, 대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며 행사 당일 오후 1시부터 각 지역기록관에서 현장 참가접수를 받는다.

● 보건복지부
- 올해 첫 비브리오 패혈증 환자 발생
: 질병관리본부는 올해 6월 비브리오 패혈증 첫 확진 환자가 발생한 뒤 국민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비브리오 패혈증은 주로 어패류섭취 또는 피부에 상처가 있는 경우 바닷물 접촉에 의해 감염되며 자세한 예방수칙은 보건복지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국토교통부
- 한국의 공간정보기술 전파
: 국토지리정보원과 한국국제협력단은 라오스, 몽골 등 8개 개발도상국에 7월 3일까지 우리나라 선진 공간정보 기술을 전파한다. 전문기술을 갖춘 국내 공간정보 기업은 참여 개발도상국이 직면한 공간정보 현안의 해결책 마련을 위해 밀착 상담 및 조언을 제공할 예정이다.

● 중소벤처기업부
- 기술창업플랫폼 후속지원책
: 중소벤처기업부는 대한민국 대표 기술창업플랫폼인 '팁스' 프로그램의 후속성장 지원정책으로 '포스트팁스'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팁스 성공졸업팀은 6월 14일부터 팁스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