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6월 11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학자금 상환 특별법 개정안

: 교육부는 취업 후 학자금 상환 특별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일부 개정령안을 입법예고할 예정이다. 이번 법률 개정은 실직(퇴직)·폐업자의 상환 부담 경감을 통해 최저생계 보장 및 구직·창업 등 자립 지원을 위한 취지에서 이뤄졌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2018 인공지능 R&D 챌린지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7일 ‘2018 인공지능 R&D 챌린지’의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챌린지 도전 문제는 ‘합성 사진 판별을 위한 인공지능 SW 개발’로 6월 말 예선과 7월초 본선 대회를 통해 가장 우수한 연구팀을 선발해 8월에 R&D 협약을 맺을 전망이다.

● 외교부
- 과테말라 인도적 지원
: 우리 정부는 지난 3일 과테말라市 인근에서 발생한 푸에고 화산 폭발로 인해 다수의 사상자와 이재민이 발생한 과테말라에 20만 미불 규모의 인도적 지원을 제공키로 했다. 이번 화산 폭발로 6일 기준 75명의 사망자, 192명의 실종자, 44명의 부상자가 발생한 상태다.

● 법무부
- 맥그린치 신부 명예 국민증
: 법무부는 6.25.전쟁 직후에 가난과 질병에 허덕이는 제주도민의 자립과 복지를 위해 64년간 헌신하다 올해 4월 23일 선종하신 맥그린치(Patrick James Mcglinchey, 한국명 임피제) 신부의 봉사정신을 기리기 위해 명예 국민증을 헌정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 행정안전부
- 희망근로 지원 사업 추진
: 행정안전부는 고용위기지역의 실직자나 그 가족들의 생계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희망근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희망근로 지원 사업은 공공일자리를 제공하여 실직자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한시적으로 운영되며, 총 151.9억 원이 투입된다.

● 산업통상자원부
- 산업기술 연구개발 사업
: 산업통상자원부는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과 ‘글로벌전문기술개발사업’의 '18년도 2차 신규지원 계획을 공고했다. 이는 유망 산업분야의 핵심기술 개발을 집중 지원해 산업고도화를 촉진, 산업경쟁력을 제고를 위한 중장기 사업으로 4년간 총 1,001억 원을 지원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