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6월 8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기획재정부
- 직불형 정부구매카드 도입

: 기획재정부는 오는 7월부터 관서 운영에 필요한 경비 지급에 사용하는 정부구매카드로 신용카드 외에 직불카드도 사용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그간 정부구매카드는 신용카드에 한정되어 정부와 거래하는 가맹점들은 상대적으로 높은 수수료율을 부담해 왔다.

● 해양수산부
- 해양수산 미래기술 공모전
: 해양수산부는 ‘제5회 해양수산 미래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7월 6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신선한 바다의 미래를 그리다’라는 주제로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미래기술부문’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미래상상부문’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 국토교통부
-수소차 보급 확대 지원
: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는 친환경차인 수소차 보급 확대 지원을 위해 금년 중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 수소차 충전소 8기를 구축하고 전기차 충전시설도 80여기를 추가로 구축할 계획이다. 그동안 높은 차량가격과 충전인프라 부족 등으로 민간 보급에 한계를 보였다.

● 고용노동부
- 산재자녀 장학생 해외캠프
: 근로복지공단은 산재자녀 장학생에게 다양한 문화체험, 역사탐방을 제공하고자 ‘근로복지공단 장학생 역사탐방 해외캠프’를 실시한다. 자격조건은 고교 1학년 산재자녀 장학생 중 국외 출입 경력이 없는 학생으로 총 95명 선발 예정이며 오는 18일까지 참가신청을 받는다.

● 환경부
-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
: 환경부는 오는 12일까지 동남·호남·수도권 지역을 순회하면서 '국가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국민의 삶의 질 개선을 견인할 K-SDGs의 국민 이해도를 높이고 국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보건복지부
- 감염병 예방관리 기본계획
: 보건복지부는 최근 신종감염병으로 감염병 발생총량은 증가하는 등 건강 위협요인이 다변화되고 있는 가운데, ‘제2차 감염병 예방관리 기본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이번 2차 기본계획은 향후 5년간 국가가 추진할 감염병 위기대응 및 예방관리 강화대책을 담고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