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6월 7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기획재정부
- 국민주주단 아이디어 공모

: 기획재정부는 공공기관의 지속적 혁신을 위한 공공기관 관리체계 개편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민 주주단”을 구성하여 공공기관 혁신을 위한 국민들의 직접적인 의견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국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오는 6월 20일까지다.

● 교육부
- 학생 참여 중심의 ‘자유학년’: 교육부는 올해부터 희망하는 중학교에 1학년 두 학기 동안 자유학년을 실시하도록 하고 있다. 현재 자유학년을 실시하는 삼성중학교 1학년 교실에서는 학생 참여 중심 수업으로 ‘우리 마을 행복 공간 만들기’ 프로젝트가 오늘까지 총 6회 차로 진행되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5G 이동통신용 주파수할당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5세대(5G) 이동통신용 주파수할당 신청 접수를 마감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3개 사업자가 접수했으며 할당신청 적격 검토에 착수하여, 적격여부 통보가 완료되면 당초 계획대로 6월 15일에 주파수경매를 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통일부
- 옴니버스 특강 및 통일·북한 강좌
: 통일부는 2018년 2학기 ‘옴니버스 특강 및 통일·북한 강좌’ 사업에 응모한 총 41개 대학의 50개 강좌 중에서 ‘옴니버스 특강’ 13개 대학, ‘통일·북한 강좌’ 17개 대학을 선정했다. 주제가 다양하고 여러 분야의 전문 강사들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강좌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 국방부
- 일반군무원 채용 원서접수
: 국방부와 육‧해‧공군은 오늘부터 일반군무원 1,285명을 채용하기 위한 응시원서를 접수한다. 공개경쟁채용시험을 통해 7급 52명, 9급 954명 등 총 1,006명을 모집하며, 경력경쟁채용시험을 통해 급에 따라 총 279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 문화체육관광부
- 필리핀 방송협력 MOU 체결
: 문화체육관광부는 필리핀 대통령실 공보부와 방송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체결은 필리핀 로드리고 두테르테 대통령 방한을 계기로 이루어졌으며, 문체부 도종환 장관과 필리핀 공보부 마틴 안다나 장관이 양국 대표로 서명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