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6월 5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기획재정부
- 근로기준법 공공계약 지침

: 기획재정부는 68시간에서 52시간으로 주당 최대 노동시간의 단축 등을 반영한 개정 근로기준법이 7월 1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노동시간 단축제도가의 조속한 안착과 기업부담의 경감을 위해 공공계약의 업무처리 지침을 마련해 국가기관 및 공공기관에 시달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대학 창업유망팀 300 경진대회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도전! K-스타트업 2018 예선을 겸한 ’2018 대학 창업유망팀 300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이번 경진대회는 대학생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창업 과 대학원생의 고급 기술 기반 창업활성화를 위해 6월말 접수를 받아 총 300팀을 선발한다.

● 외교부
-한러 6자회담 수석대표 협의 개최
: 이도훈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은 5일 모스크바에서 이고르 마르굴로프(Igor Morgulov) 러시아 외교부 아시아태평양 차관과 함께 북미 정상회담을 앞둔 시점에서 완전한 비핵화 및 한반도에서의 항구적 평화정착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할 예정이다.

● 행정안전부
- 지방공기업 대국민 정책 공모전
: 행정안전부는 19일까지 ‘지방공기업 경영혁신 대국민 정책 공모전’을 개최한다. 국민이 직접 제안하는 사항들을 정책에 반영하여 국민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지방공기업을 만들기 위한 대국민 공모전이 열린다.

● 문화체육관광부
- ‘한영 상호 교류의 해’ 폐막
: 문화체육관광부은 오는 14일 주영한국문화원 주최 ‘2017-18 한영 상호 교류의 해’ 합동 폐막이 있을 것이라고 알렸다. 이는 2016년 양국 정부의 중장기 문화협력 기반구축을 위해 마련, 2년간 양국에서 83개의 프로젝트와 275개의 문화행사를 추진한 성과를 남겼다.

● 농림축산식품부
- 풀사료 재배농가 지원확대
: 농림축산식품부는 ‘논 타작물 재배 지원사업’등의 영향으로 올해 하계 풀사료 재배 면적과 공급량 증가에 대비하고자, 풀사료를 재배한 농업인이 원활하게 재배와 판매를 할 수 있도록 수급관리, 제품경쟁력 강화 등에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