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5월 30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기획재정부
- 산업은행 녹색채권 발행

: 산업은행은 국내 주요 기관투자가 등을 대상으로 3년 만기 3천억 원 규모의 녹색채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 녹색채권은 사용목적을 신재생에너지 등 친환경 녹색산업 지원에 한정시키는 특수목적채권으로 국내 저탄소 녹색 사업에 한해서 사용될 예정이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인공세포 제작 공동연구 성공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서강대학교 신관우 교수, 하버드대학교 케빈 파커 교수, 성균관대학교 안태규 교수가 공동연구를 통해 빛을 사용하여 스스로 에너지를 생산하는 인공세포를 제작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 연구 성과는 국제 학술지 등에 게제되었다.

● 국방부
-오리온그룹 초코파이 후원
: 국방부와 오리온그룹은 충남 논산에 위치한 육군훈련소에서, 군에 첫 발을 내딛는 훈련병들에게 과자 제품을 후원하기로 했다. 오리온그룹은 육군훈련소를 시작으로 향후 10년간 매년 전군에 입소하는 훈련병들에게 ’초코파이 정(情) 선물세트‘를 후원한다.

● 문화체육관광부
- ‘2018 책의 해’ 공모전
: ‘2018 책의 해’를 맞이해 문화체육관광부는 8월 20일까지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나도 북튜버’와 ‘위드북 캠페인’ 작품을 공모하고 있다. 우수한 공모 작품을 제출한 사람에게는 상금이 수여하며, 시상자 발표는 9월 초로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 환경부
- 개정된 석면안전관리법 시행
: 환경부는 석면해체작업 감리인 제도 개선을 주요 내용으로 올해 5월 개정된 시행령 및 시행규칙이 29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개선은 석면해체·제거 작업 감리인의 전문성 부족, 공사현장 이탈 등 감리 소홀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 해양수산부
- 대한민국 해양영토 대장정
: 해양수산부는 한국해양재단과 함께 대학생들에게 우리 해양영토와 해양주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하여 ‘제10회 대한민국 해양영토 대장정’을 개최한다. ‘희망팀’과 ‘미래팀’으로 나뉘며 8월 8일부터 15일까지 7박 8일간 독도, 백령도, 마라도 등을 탐방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