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몸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동시에 유연성과 근력강화, 자세 교정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배우는 ‘필라테스’. 최근에는 임신 전, 그리고 건강한 출산을 위해 필라테스를 찾는 엄마들이 많아졌다.

그래서 시선뉴스에서 준비했다! 여성 그리고 예비 엄마들을 위한 필라테스.

오늘은 임신 전 여성들의 복부강화와 등 상부를 유연하게 해주며, 골반을 안정화 시켜주는 동작인 Abdominal curl up & oblique Reach를 양주선 강사와 함께 배워보자.

필라테스 - Abdominal curl up

<Abdominal curl up 시작 자세>
 1. 천장을 바라보고 바르게 누워 두 무릎은 구부리고 발바닥은 바닥에 둔다.
 2. 두 다리 사이 간격은 골반 넓이 정도로 벌리며, 뒷꿈치는 좌골뼈와 같은 라인에 있도록 한다.
 3. 두 발을 11자 모양으로 평행이 되도록 한다.
 4. 두 손은 머리 뒤에 두어 머리를 지지해주고, 팔꿈치는 넓게 유지한다.

<Abdominal curl up 동작>
 1. 마시는 숨에 준비. 내쉬는 숨에 갈비뼈를 엉덩이 쪽으로 당기면서 머리와 함께 등 상부, 견갑골까지 상체를 바닥에서 들어올린다.
 2. 마시는 숨에 상체를 내리면서 시작 자세로 돌아온다.

 * Abdominal curl up 동작을 3~10번 반복한다.

필라테스 - oblique Reach

<oblique Reach 시작 자세>
 1. 천장을 바라보고 바르게 누워 두 무릎은 구부리고 발바닥은 바닥에 둔다.
 2. 두 다리 사이 간격은 골반 넓이 정도로 벌리며, 오른손은 머리 뒤로, 왼손은 오른쪽 무릎 옆으로 길게 뻗는다.
 3. 오른쪽 팔꿈치는 넓게 유지한다.

<oblique Reach 동작>
 1. 마시는 숨에 준비. 내쉬는 숨에 복부를 수축하며 갈비뼈를 엉덩이 쪽으로 당기면서 머리와 함께 등 상부, 견갑골까지 상체를 바닥에서 오른쪽을 향해 들어올린다.
 2. 마시는 숨에 상체를 내리면서 시작 자세로 돌아온다.

 * oblique Reach 동작을 3~10번 반복한 후 반대쪽도 동일하게 실시한다.

<oblique Reach Tip>
- 다리 사이 간격을 유지하기 힘든 경우, 허벅지 사이에 공이나 수건을 끼워줍니다.
- 상체를 들어 올릴 때 목과 어깨가 긴장되지 않도록 배꼽을 등 뒤로 붙이는 느낌으로 복부와 갈비뼈를 조여 줍니다.

* 주의 : 산모의 몸 컨디션에 따라 동작의 횟수는 전문가와 상의하기 바랍니다.

장소 및 촬영협조 - 원업 필라테스 스튜디오 응암점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최지민 / 연출 : 홍지수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