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태웅/디자인 최지민] 2018년 5월 둘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북미정상회담 힘싸움
북미정상회담 일정이 6월 12일로 결정된 가운데, 정상회담에서의 우위를 점하기 위한 신경전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를 바라보는 국가들의 시선 또한 다양한데요. 과연 양국의 힘싸움은 어떤 결과를 도출하게 될까요? (북미정상회담 위한 힘싸움...줄은 끊기지 말아야 [시선만평])

2. 어벤져스 오역
영화 <어벤져스:인피니티워> 개봉 이후 ‘오역 논란’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이번 오역의 경우 영화의 전체적인 내용을 원래 의도와 다르게 만들 정도로 치명적이었는데요. 어떤 오역들이 있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세컷뉴스] <어벤져스:인피니티워> 오역 BEST 3, 내용 전체를 흔들다! )

3. 백색소음
‘소음’은 우리 주변에 나는 모든 소리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소음’이라 하면 부정적인 의미가 강하지만 인체에 해를 끼치는 소음부터 유익한 소음도 있다고 합니다. 우리 주변에 존재하는 다양한 소음의 종류들을 소개합니다. ([카드뉴스] 소음으로 치료도 한다고? 백색소음은 무엇일까)

4. 수산물의 나쁜 궁합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연간 수산물 소비량은 59.4kg로 세계1위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우리 밥상에 자주 올라온다는 의미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자주 먹는 수산물에도 궁합이 있다고 하는데요. 수산물과 함께 먹어선 안 되는 음식의 조합들을 알려드립니다. (수산물도 궁합 본다! 수산물과 나쁜 궁합 음식들 [인포그래픽])

5. 스탠드업 코미디
최근 YG 소속의 작가 유병재로 인해 점점 알려지고 있는 스탠드업 코미디. 오직 ‘언변’만으로 관객을 웃겨야 하기 때문에 다소 어려운 코미디 종류라고 하는데요. 주로 서구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스탠드업 코미디는 어떤 코미디일까요? ([카드뉴스] 유병재로 인해 부활을 꿈꾸는 ‘스탠드업 코미디’)

6. 프로야구 팬서비스 논란
지난달 30일 한 방송에서 프로야구 선수들의 사인 거부 영상이 보도됐습니다. 특히 무시를 당한 어린 팬의 슬퍼하는 모습에 여러 야구팬들도 분노했는데요. 팬이 있어야 프로선수도 존재하는 법. 화제가 된 프로야구 팬서비스 논란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프로야구 팬 서비스 논란...팬 없으면 프로선수도 없다 [보도본부 이야기])

7. 직장인 사춘기
일요일만 되면 다음날 출근길이 두려워 지는 증상. 많은 직장인들이 이런 비슷한 고충을 겪겠지만,유독 심해져서 우울감까지 찾아온다면 당신은 ‘직장인 사춘기’일 수 있습니다. 왜 이런 현상이 생길까요? 그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카드뉴스] 나도 직장인 사춘기? 출근하기 싫다 고민만 말고 해소법 찾아야)

8. 모나미 CEO 송하경
프랑스어로 ‘내 친구’라는 뜻의 볼펜 ‘모나미’는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국민 볼펜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컴퓨터와 스마트 기기의 발달로 ‘사양산업’으로 평가받는 업계 위기 속에서도 모나미 송하경 CEO가 실적을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요? ([어바웃 슈퍼리치] 국민 볼펜의 변신, ‘모나미’ 송하경 CEO의 전략은?)

9. 유방암 우울증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최근 유방암 환자의 수가 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5년간 5만 명의 유방암 환자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갈수록 늘어나는 유방암에 대해 어떻게 대처를 하는 것이 좋을까요? ([건강시그널] 가족과 함께 유방암 우울증 극복하는 방법은? / 박진아 아나운서)

10. 식당 출몰 맷돼지
경기도 의정부시의 한 음식점에 멧돼지가 출몰한 사건, TV에서 보신 적 있을 겁니다. 식당에서 식사하던 한 남성은 너무나 놀란 나머지 먹고 있던 음식을  팔에 엎어 화상을 입었는데요. 이 경우 화상으로 인한 치료비는 누구에게 보상받아야 할까요? ([생활법률] 식당에 출몰한 멧돼지, 보상은 어디서? / 김병용 기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