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5월 14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올해 대학생 행복주거 총 19개교

: 교육부는 올해 기숙사를 개관하거나 개관 예정인 대학교는 총 19개교이며 대학생 9,462명이 신규로 입주한다고 밝혔다. 대학생 주거안정 및 주거부담 경감을 위해 작년부터 실시한 이 사업은 2022년까지 대학생 5만 명 추가 수용을 추진 중이다.

● 행정안전부
- 사회적 가치 구현 우수사례
: 행정안전부는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하는 모범 사례를 알리기 위해 ‘사회적 가치 구현 지자체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해당 사례는 243개 지자체의 정부혁신 담당 공무원들이 인권, 사회통합, 공동체, 시민참여, 상생협력 등 5개 분야별로 선정했다.

● 문화체육관광부
2018 실버문화 홍보대사
: 문화체육관광부는 어르신들이 문화예술을 통해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배우 이순재 씨를 ‘2018 실버문화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홍보대사는 어르신세대의 적극적인 문화 향유를 위해 추진 중인 ‘어르신문화프로그램’과 ‘실버문화페스티벌’을 홍보할 계획이다.

● 농림축산식품부
- 인삼산업 생산액 증가세 ‘청신호’
: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2012년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최근 5년간 연평균 8.2%의 감소세를 보여 왔던 인삼 생산액이 지난해 증가세로 돌아섰다고 밝혔다. 하락세가 상승세로 전환함에 따라 인삼산업에 청신호가 켜졌다.

● 산업통상자원부
- 산업혁신 2020 플랫폼
: 산업통상자원부는 민간기업, 전문가와 함께 ‘산업혁신 2020 플랫폼’을 발족해, 향후 5년간 주요 신산업 프로젝트에 민·관 공동으로 최대 160조 원 투자, 20만 개 일자리 창출을 위한 로드맵을 발표했다.

● 보건복지부
- 지역금연지원센터 성과발표
: 보건복지부는 학교 밖 청소년 등 소외계층에 대한 금연지원 및 흡연예방 사업의 지난해 성과를 발표했다. 지역금연지원센터에서 운영 중인 금연캠프에 등록한 흡연자는 총 5,042명 중 6개월 금연에 성공한 비율은 42.6%에 이른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