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요리 초보부터 창업 준비를 하는 사람까지 멘토링 해주는 방송프로그램 레슨업. 두 번째 이야기 시작합니다.

- 신주쿠롤은 제법 고급스러운 김말이?!
신주쿠롤은 新舊의 조화라는 뜻의 일본 도시이름 ‘신주쿠’에 ‘롤’이 합쳐져 만들어진 이름입니다. 신주쿠롤은 우리가 기본적으로 아는 롤 요리 조리법과 조금 다른 점이 있습니다. 바로 ‘튀김’을 하는 과정이 있다는 것입니다. 사실 저는 신주쿠롤이 김말이 같다는 생각을 하지 못했는데, 촬영 도중 선생님께서 튀겨진 신주쿠롤을 보고 김말이와 비슷하다고 이야기를 해 주셔서 알아차리게 됐습니다. ^^

김말이와 비슷해서(?!) 한국인들도 좋아한다는 신주쿠롤! 지금부터 만들어 볼까요?

- 신주쿠롤 Ingredients & Recipe

 
 
 

- 요리할 때 참고할 사항은?
롤을 만드는 과정에서 내용물을 넣을 때 공간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차곡차곡 내용물을 크기와 모양을 맞춰서 넣어 주세요.

아! 튀김 요리할 때 기름온도, 육안으로 아는 방법 아시나요? 저는 이번에 알게 됐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
URL : http://bit.ly/1kE55tw (3분 50초)

 

- 연근의 색다른 발견
신주쿠롤 조리를 하면서 개인적으로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은 연근튀김입니다. 그동안 한 번도 먹어보지 못한 맛이라고 할까요? 특별한 모양을 내지 않아도 모양이 멋스럽고 감자튀김보다는 더 고급스러운 맛이 납니다. 집에 연근이 있다면, 지금 당장 술 한 잔 생각난다면, 연근튀김안주 추천합니다. ^^ 다음 푸드의 모든 것은 어떤 편이 될까요? 계속해서 기대해 주세요!

끼적끼적, 진아's Cooking Diary였습니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