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태웅/디자인 최지민] 2018년 4월 넷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남북정상회담
27일 오전 9시 30분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이 11년 만에 열렸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의 깜짝 제안으로 문재인 대통령이 군사분계선 넘어 북한쪽 땅을 밟는 장면도 연출됐습니다. 과연 이번 남북정상 간의 회담은 평화의 길로 이끌 수 있을까요? (11년 만의 남북정상회담, "이렇게 쉬운 일인데..." [시선만평])

2. 신혼부부 지원 정부정책들
결혼시즌이 한창입니다. 신혼 생활을 함께할 보금자리부터 2세 걱정 등 결혼 그리고 이후를 고민하는 예비 신혼부부들이 많을 겁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부부들을 위한 정책들을 한데 모아봤습니다. ([카드뉴스] 신혼부부를 위한 꿀팁! 결혼에서 육아까지 정부 지원 정책들)

3. 청년통장
계속되는 취업난과 경기불황으로 인해 많은 청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각 시도에서는 청년들이 보다 윤택하고 안정된 삶을 살게 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마련하고 있는데요.그 중 청년들에게 큰 힘이 되어줄 청년통장에 대해 소개합니다. ([카드뉴스] 일하는 청년들을 더욱 신나게! 꿀통장, 무엇이 있을까?)

4. 역대 공인구
이제 몇 달 남지 않은 2018 러시아월드컵. 이번 대회 공인구 ‘텔스타’가 발표되고 선수들의 적응을 위해 각종 대회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처음 공인구가 사용된 1970년 월드컵부터 지금까지의 어떤 모습으로 변화했을까요? 다양한 역대 공인구들을 알아봅니다. (FIFA 월드컵의 또 다른 재미, 역대 공인구의 변천사 [인포그래픽])

5. 로언 앳킨슨
튀어나올 듯 치켜뜬 두 눈, 시시때때로 날름거리는 혀, 어딘가 부족해 보이는 몸짓과 행동까지.영화 ‘미스터 빈’의 주인공 로언 앳킨슨은 찰리 채플린 이후 최고의 바보 연기 대가로 불립니다.바보연기로 전 세계인에게 웃음을 전달한 천재 연기자 로언 앳킨슨을 소개합니다. ([지식의 창]바보를 연기하는 천재, ‘미스터 빈’ 로언 앳킨슨 / 김병용 기자)

6. 현금 없는 매장
23일 스타벅스코리아는 삼성역점과 판교H스퀘어점, 구로에이스점 등 3개 매장에서 ‘현금 없는 매장’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이 매장들에서는 현금 사용이 불가하게 됐는데요. 이에 대한 장단점에 대한 시선뉴스 사람들의 생각을 알아볼까요? (현금을 받지 않는 스타벅스 매장에 대한 고찰 [보도본부 이야기])

7. 농구 이적시장 용어
야구와 마찬가지로 농구는 미국을 중심으로 전 세계 많은 팬을 보유한 스포츠입니다. 그만큼 여러 NBA스타들이 오고가는 이적 시장에도 관심이 많은데요. 농구의 이적 시장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이적시장 용어 3탄! 농알못들을 위한 농구 이적 시장 용어 총정리! [인포그래픽])

8. 다낭성 난소 증후군
가임기 여성에게서 흔히 나타나는 내분비 질환 중 하나인 ‘다낭성난소증후군’은 심할 경우 불임의 원인이 될 수도 있고 여드름, 다모증 등 남성화 증상까지도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주의해야 하는 ‘다낭성난소증후군’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프라임] 불규칙한 월경, 남성화 증상...다낭성난소증후군 주의 / 김태웅 기자)

9. 찬물 샤워
하루의 시작과 마무리를 알리는 샤워. 샤워를 어떻게 하느냐가 우리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가 있습니다. 특히 ‘찬물 샤워가 건강에 이로운 면이 있다’는 말을 종종 들을 수 있는데요. 과연 찬물 샤워는 건강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요? ([카드뉴스] 찬물로 하는 샤워는 정말 몸에 좋을까? 건강한 샤워 방법!)

10. 실베스타 스탤론
영화 ‘록키’의 주인공으로 유명한 원조 액션배우 실베스타 스탤론. 우리에게는 근육질 몸매의 소유자로 각인되어 있지만 영화 ‘록키’의 각본 또한 직접 쓴 사실은 알고 계신가요? 배우이자 훌륭한 각본가로서의 길을 걷고 있는 실베스타 스탤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시선★피플] 알고 보면 훌륭한 각본가, 원조 근육질 배우 ‘실베스타 스탤론’)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