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지수] 매주말, 어떤 영화를 볼까 고민하는 당신에게 무비데이가 영화 한 편씩을 소개합니다.

◀MC MENT▶
진행 : 김지영

5월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아이들은 물론 부모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애니메이션 한 편이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클레이애니메이션의 명가인 영국 아드만 스튜디오가 새롭게 선보이는 신작, <얼리맨>이 그것인데요. <치킨 런>과 <월레스와 그로밋>으로 잘 알려진 닉 파크 감독까지 합류해 예비 관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선사시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얼리맨>을 지금 만나보시죠.

*영화 ‘얼리맨’ (5월 3일 개봉)
공룡과 산토끼가 오순도순 정답게 살던 아주 먼 옛날, 평화로운 석기 마을에는 엉뚱하고 발랄한 얼리맨들이 모여 살고 있었죠. 어느 날, 세계 정복을 꿈꾸는 청동기 왕국의 허당 악당 '누스' 총독이 쳐들어오고 석기 마을은 그의 손에 넘어가버립니다. 마을을 되찾고 싶은 용감한 소년 '더그'와 그의 베프 멧돼지 '호그놉'. 그들에게 '누스'총독은 엄청난 대결을 제안하는데요. '더그'와 '호그놉'은 청동기 왕국의 '구나'를 리더로 영입하고 팀을 꾸리기 시작합니다.

점토 캐릭터들의 정감을 이어받은 더벅머리 소년과 공룡 등 거대한 동물들의 익살스런 귀여움이 돋보이는 영화<얼리맨>. 이 영화는 총 12년이라는 제작기간을 거쳤는데요. 영화를 위해 총 3천여 개의 인형이 제작됐고, 하루 촬영 분량은 단 3초, 40대 카메라가 동시 촬영하는 등 가장 정성들여 만든 애니메이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여기에 에디 레드메인, 톰 히들스턴 등 유명 배우들이 목소리 연기를 맡아 캐릭터에 생기를 더하고 있는데요. 비교적 작은 규모의 이야기에 집중할 수 밖에 없었던 기존 클레이애니메이션에서 벗어나 훨씬 커진 규모와 역동적인 액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더그'는 자신감 제로인 팀을 이끌고 석기 마을 VS 청동기 왕국의 인류 최초, 한판승부에서 이길 수 있을까요?개성 만점 얼리맨들의 슬랩스틱! 영화 <얼리맨>입니다.

의상협찬 - 직장인들의 비밀 옷장 베니토 쇼핑몰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최지민 / 연출 : 홍지수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