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지영 / 디자인 이연선, 김미양]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18년 4월 20일부터 4월 22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 램페이지
장르- 액션, 모험 / 미국 / 107분
출연- 드웨인 존슨, 제프리 딘 모건
줄거리-유인원 전문가 ‘데이비스’는 어릴 때 구조해서 보살펴 온 영리한 알비노 고릴라 ‘조지’와 특별한 감정을 공유한다. 어느 날, 유순하기만 하던 조지가 의문의 가스를 흡입하면서 엄청난 괴수로 변해 광란을 벌인다. 조지뿐만 아니라 가스를 마신 늑대와 악어 역시 변이시키고 끝도 없이 거대해진 이들 포식자들이 도심을 파괴하며 미국 전역을 쑥대밭으로 만들어 놓는다.

▪ 그날, 바다
장르- 다큐멘터리 / 한국 / 110분
출연- 정우성(내레이션)
줄거리-2014년 4월 16일, 세월호가 침몰했다. 8시 30분경과 8시 50분경으로 사고 발생 시간에 대한 진술은 엇갈리고, 세월호의 항로를 기록한 데이터는 각기 다르게 기록되거나 사라졌다. 과학적인 분석과 자료 수집, 4년간의 치밀한 조사로 오직 팩트로만 아직 아무것도 밝혀지지 않은 그날을 추적한다.

▪ 콰이어트 플레이스
장르- 서스펜스, 공포 / 미국 / 90분
출연- 에밀리 블런트, 존 크래신스키
줄거리-멀지 않은 미래. 정체불명의 괴생명체에 의해 주요 도시 대부분이 폐허가 되고 만다. 생존자들은 괴생명체의 위협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어떠한 소리도 내지 말아야 한다. 소리를 내는 순간 공격받는 극한의 상황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한 가족의 숨막히는 사투를 그린 이야기.

▪ 레디 플레이어 원
장르- 액션, SF, 모험 / 미국 / 140분
출연- 올리비아 쿡, 타이 쉐리던
줄거리-2045년, 암울한 현실과 달리 가상현실 오아시스에서는 뭐든지 할 수 있고 상상하는 모든 게 가능하다. 어느 날 오아시스의 창시자인 제임스 할리데이는 자신이 가상현실 속에 숨겨둔 3개의 미션에서 우승하는 사람에게 오아시스의 소유권과 막대한 유산을 상속한다는 유언을 남긴다. 제임스 할리데이를 선망했던 소년 ‘웨이드 와츠’가 첫 번째 수수께끼를 푸는 데 성공하자 이를 저지하기 위해 ‘IOI’라는 거대 기업이 뛰어든다.

▪ 나를 기억해
장르- 미스터리, 범죄, 스릴러 / 한국 / 102분
출연- 이유영, 김희원
줄거리-고등학교 여교사 ‘서린’은 책상에 놓인 커피를 마신 뒤 취한 듯 잠든다. 다음날, ‘마스터’라는 정체불명의 발신자가 보낸 한 통의 문자. “좋은 꿈 꿨어요?” 그리고 셔츠가 풀어헤쳐진 여자의 사진, 바로 서린 자신이다! 서린은 오래 전 한 사건으로 얽힌 전직형사 국철과 함께 ‘마스터’의 실체를 파헤친다. 서린의 학교 여학생들도 연쇄적으로 범행의 대상이 되는 가운데, 마스터의 정체는 미궁으로 빠지는데...

▪ 바람 바람 바람
장르- 코미디 / 한국 / 100분
출연- 이성민, 신하균, 송지효
줄거리-20년 경력을 자랑하는 ‘바람’의 전설 '석근'은 SNS와 사랑에 빠진 여동생 '미영'의 남편 '봉수'를 ‘바람’의 세계로 인도한다. 하지만 세 사람 앞에 나타난 치명적인 매력의 소유자 '제니'의 등장으로 네 사람의 인생은 걷잡을 수 없이 꼬여만 가는데...

▪ 곤지암
장르- 공포, 미스터리 / 한국 / 94분
출연- 위하준, 박지현, 오아연
줄거리-1979년 환자 42명의 집단 자살과 병원장의 실종 이후, 섬뜩한 괴담으로 둘러싸인 곤지암 정신병원으로 공포체험을 떠난 7명의 멤버들. 원장실, 집단 치료실, 실험실, 열리지 않는 402호. 괴담의 실체를 담아내기 위해 병원 내부를 촬영하기 시작하던 멤버들에게 상상도 못한 기이하고 공포스러운 일들이 실제로 벌어지기 시작 한다.

▪ 정글번치: 최강 악당의 등장
장르- 애니메이션 / 프랑스 / 97분
출연- 최원형, 김민진, 박재현
줄거리-버섯폭탄으로 정글을 파괴하려는 악당 코알라 '이고르'가 돌아오자, 평화롭던 정글은 위기에 처한다. 동물 친구들에게 유일한 희망은 정글을 지키는 수호대 '정글번치' 뿐. 최강악당으로부터 정글을 구하기 위해 동물 친구들과 '정글번치'가 힘을 합쳐 총출동한다!

▪ 덕구
장르- 드라마 / 한국 / 91분
출연- 이순재, 정지훈
줄거리-어린 손자와 살고 있는 일흔 살 덕구 할배는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음을 알게 된다. 세상에 덩그러니 남겨질 두 아이들을 위해 할배는 자신을 대신할 사람을 찾아주기로 하고, 홀로 먼 길을 떠나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는데...

▪ 크리미널 스쿼드
장르- 액션, 범죄, 드라마, 미스터리, 스릴러 / 미국 / 123분
출연- 올리비아 쿡, 타이 쉐리던
줄거리-나쁜 놈들을 위한 법은 필요 없다는 범죄수사대 앞에 LA를 공포에 떨게 만든 최강 은행강도 조직이 나타난다. 완벽한 행동력과 거침없는 추진력으로 무장한 그들에게 현금 수송 차량부터 연방 은행까지 털리며 속수무책인 상황. 강도단을 쓸어버리려는 범죄수사대와 두려울 것 없는 은행강도 조직의 피할 수 없는 대결이 펼쳐진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