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4월 20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양방향 화상수업 교실온닷 시범운영

: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플랫폼 ‘교실온닷’을 구축하고 '18학년도부터 11개 시/도 교육청에서 시범운영을 실시한다. 화상수업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수업이 가능해 기존의 일방향 동영상 강의보다 학습효과가 높고 시/공간적인 제약이 완화된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POST 평창동계올림픽 기념 특별전 개최
: 국립중앙과학관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성공 개최를 기념해 오는 5월 20일까지 ‘과학기술과 ICT가 함께하는 POST 평창동계올림픽 기념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누구나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 행정안전부
- 어린이도 알아요, 자전거 탈 때 안전모 쓰기
: 행정안전부는 경찰청과 함께 오는 30일까지 ‘안전한 자전거 도로 이용을 위한 집중 홍보기간’을 설정했다. 이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와 관할 경찰서, 시민단체가 협력하여 자전거 음주운전 금지, 자전거 운행시 안전모 착용 및 안전한 전기자전거 이용에 대해 홍보한다.

● 문화체육관광부
-‘2018 토크토크코리아’ 홍보 모델로 ‘위너’
: 올해 제5회를 맞이한 ‘국제 콘텐츠 공모전’의 홍보 모델과 홍보 대사가 선정됐다. 홍보 모델은 4인조 보이그룹 ‘위너(WINNER)’, 홍보 대사는 전 세계 7개 언어권별 한류 채널 운영자들이다. 5.16~6.28일까지 해외 각 나라에서 한국 문화를 즐기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공모한다.

● 산업통상자원부
- 국내 최초 뿌리산업 백서 발간
: 뿌리산업 정책을 시작한 지난 5년 동안의 정책지원 현황과 지속가능한 뿌리산업 육성을 위한 계획을 담은 『뿌리산업 백서』가 국내 최초로 발간된다. 국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뿌리산업을 구성하고 있는 6대 업종에 대한 기술, 기업, 통계 현황을 수록했다.

● 보건복지부
- 아동수당 지급 대상 선정기준안 발표
: 보건복지부는 「아동수당법 시행규칙」 및 「아동수당 지급 대상의 선정기준액 등에 관한 고시」를 입법(행정) 예고한다고 밝혔다. 이에는 2018년 아동수당 선정기준액으로 3인 가구 1170만 원, 4인 가구 1436만 원 등으로 정하고, 고시에 반영하였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