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강원도 강릉)] 세계 유일의 분단국 대한민국, 그리고 그 분단의 허리 강원도. 강원도 해안 중심도시인 강릉 안인진과 정동진에는 민족 대립의 현장인 동시에 전쟁의 슬픔이 담겨 있는 곳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강원도 강릉은 1950년 한국전쟁 당시 북한군이 최초로 남침하여 상륙한 곳이며, 1996년도에는 북한 잠수함이 침투하여 와 국민에게 전율을 느끼게 한 곳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6.25전쟁과 9.18북한 잠수함, 무장공비 침투 등의 아픔을 안고 있는 강릉에서 통일을 염원하며 대규모 전시공원 통일공원을 조성했다. 그중에서도 육군의 생생한 분단의 아픔을 느껴보려고 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강릉의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장소에 위치한 육군 전시공원, 그곳에는 통일안보전시관과 실제 육군, 해병대에서 쓰이던 탱크들이 전시해 있다. 그 때문인지 더욱 분단의 아픔이 생생하게 느껴지는 듯하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뿐만 아니라 많은 한국전쟁의 참전용사와 월남전 참전용사를 기리는 기념비도 있어 많은 희생자들과 용기 있게 싸워준 우리 군을 또 한 번 떠올리게 하는 장소로 전쟁 당시의 참담함을 모르는 요즘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장소가 되기도 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또한 이곳은 산과 바다의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곳에 자리하고 있어 분단 한국의 슬픔과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동시에 볼 수 있는 곳이다. 아픈 역사도 역사이듯 그 슬픔과 아픔을 잊지 않고 간직해 앞으로의 대한민국에는 평화로운 바람만 불길 바란다.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