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3월 29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청년 연구자를 중심으로 ITER 근무자 확대!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향후 글로벌 핵융합 연구 주도 및 미래 핵융합 전문 인력 양성/확보를 목표로 ‘ITER(국제핵융합실험로) 기구 근무자 확대 방안’을 심의/확정했다고 밝혔다. 현재 ITER 기구에는 총 32명의 우리 연구자가 근무하고 있다.

● 교육부
-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기본계획 발표
: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기본계획을 발표하였다.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예년과 같이 학생들이 학교 교육을 충실히 받고 EBS 연계 교재와 강의로 보완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수준으로 출제할 계획이다.

● 행정안전부
- 어린이 재난안전훈련 참여 학교 발표
: 행정안전부와 교육부는 2018년 어린이 재난안전훈련 참여 34개 학교를 발표하였다. 어린이 재난안전훈련은 어린이들이 스스로 재난 매뉴얼과 대피지도를 만들고 실제 대피도 체험하는 등 5주간 진행하는 맞춤형 훈련 프로그램이다.

● 문화체육관광부
- 지역명사와 함께하는 문화여행 6건 신규 선정
: 문화체육관광부는 지역명사와의 만남을 통해 대한민국 숨겨진 매력을 재발견할 수 있는 ‘지역명사와 함께하는 문화여행’ 프로그램 6건을 새롭게 선정했다. 올해는 지자체가 추천하는 지역명사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선정해 지역관광사업과의 연계성을 높였다.

● 보건복지부
- 고혈압/당뇨병, 동네 의원에서 꾸준히 진료 받으세요!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고혈압/당뇨병 적정성평가 결과와 평가결과가 우수한 동네 의원을 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분석 결과 의료기관 한 곳을 정하여 꾸준한 관리를 받는 그룹이 여러 기관을 옮겨 다니는 그룹보다 치료 결과가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 해양수산부
- 제7회 수산인의 날 기념식 개최
: 해양수산부는 3월 30일 ‘깨끗한 바다, 풍요로운 어장, 신바람 나는 수산인’을 주제로 제7회 수산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산인의 날’은 수산업/어촌의 소중함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수산인의 긍지를 고취하기 위한 기념일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