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뉴스화면 캡쳐)
 
 
오늘(15일) 문재인 대통령의 공공기관 채용비리 후속 조처를 철저히 속도를 내서 처리하라는 지시가 있었다.
 
이에 청와대가 채용비리 관련해 업무 배제된 강원랜드 직원 226명에 대해 전원 직권 면직 등 인사조처를 산업통상자원부와 협의를 시작하기로 했다.
 
이러한 강원랜드 채용비리 관련 부정합격자 전원면직 처분에 업무 배제된 직원 2명 중 1명이 강원 폐광지 주민으로 주변지역 사회가 겪게 될 후유증이 걱정된다는 언론의 보도가 온라인상에서 뜨거운 논쟁이 되고 있다.
 
누리꾼들은 “kuma**** 인사 청탁 할 정도면 나름 돈 좀 있는 집안의 자식들일 건데 뭔 걱정을 하나. 짤려도 떵떵 거리고 살건데” “envi**** 또 고추가루 뿌리냐? 정당하지 못한 것이 얼마나 지속되길 바라냐?” “eoss**** 생각하는 것 보소? 부정청탁해서 들어갔어도 좀 봐 달라 이거냐? 그럼 이놈들 때문에 떨어진 젊은 청년들은 뭔데? 돈 없고 빽 없고 줄 없으면 삼류인생이나 살라 이거냐?”라는 등 격분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한편, 오늘 정부의 이같은 조치에 여론은 “jhtj**** 와 사이다네” “paul**** 면직처리, 당연한 결과죠. 맘 같아선 이들이 그간 받은 월급도 싹 다 반납처리하고 싶지만, 이들은 일한 부분으로서의 월급이므로 일단 쫒아 내는 것에 만족. 하지만 기회비용, 즉, 이들 226명을 채용함으로써 더 나은 226명을 채용하지 못한 부분에 대한 손실분은 분명히 채용자가 책임져야 합니다. 반드시 사법처리 + 벌금형으로 책임 지워야 합니다”이라는 등 전체적으로 강한 지지를 보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