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태웅/디자인 이정선] 2018년 3월 둘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북미 정상회담
9일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미국 현지에서 브리핑을 통해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 김정은 위원장과 5월 만나겠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미국은 5월 정상회담까지 계속해서 대북제재는 유지하겠다고 밝혔는데요. 과연 5월 북미 정상회담은 수월하게 이뤄질까요?
(트럼프-김정은 5월은 핑크빛 기운?....대북압박은 계속 [시선만평])

2. 니트 다이어트
새해가 되고 벌써 3달이 지났습니다. 혹시 다이어트 결심하신 분들, 성공하셨나요? 결국 포기하신 분들에게 따로 운동을 하지 않으면서도 생활습관을 약간 변화하여 살이 빼는 방법인 니트 다이어트를 소개합니다. ([카드뉴스] 일상의 작은 변화로 시작하는 니트 다이어트)

3. 대리기사 음주운전
살다 보면 다소 억울한 상황으로 음주운전에 걸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랫동안 오지 않는 대리기사를 기다리다가 주차장 앞까지 운전을 한 상황. 이럴 때도 음주운전에 적발된다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좀 억울할 수 있는 상황. 혹시 구제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생활법률] 주차장 입구5m 운전, 음주운전 구제 받을 수 있나?)

4. 특이한 학교들
벌써 3월입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길고 길었던 겨울방학이 지나가고 새로운 학기가 찾아왔습니다. 이미 학생들은 등굣길에 한창인데요. 그런데 여기! 평범함을 거부하는 학교들이 있다고 합니다. 학교종이 땡땡땡~ 특이한 학교들을 소개합니다. 
([퍼니타임] 학교종이 땡땡땡~ 평범함을 거부한다! 흥미로운 학교들)

5. 공중화장실 법률 개정
공중화장실을 보다 쾌적하고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해 관계당국에서는 지역과 민생 현장 중심으로 제도개선사항을 발굴했는데요. 이를 토대로 올해 공중화장실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었습니다. 과연 어떤 부분이 달라졌는지 알려드립니다.  
([카드뉴스] 남자들 볼일 볼 때 여자청소부 등장! 이젠 달라진다)

6. 아이, 토냐
공중에서 3회전 반을 돌고 착지하는 고난도 기술, 트리플 악셀. 미국 선수 중에서는 최초로 공식 경기에서 트리플 악셀을 성공한 사람은 토냐하딩입니다. 그녀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아이, 토냐>가 지난 8일 개봉했습니다. 알고가면 더 재밌게 볼 수 있는 포인트를 확인하세요!
([무비레시피] <아이, 토냐> 은반 위의 요정에서 악녀가 된 토냐 하딩)

7. 생수 구입
이제는 자연스러워진 생수 구매. 그런데 불과 20년 전만 해도 물을 사먹는다는 생각조차 하지 못했는데요. 어떤 시점을 계기로 물을 사먹게 된 걸까요? 그리고 생수 선택 시 알아야 할 점은 무엇일까요?  ([카드뉴스] 생수 선택할 때 유념할 점, 혼합음료와 다른 점은?)

8. 타이어 교체
자동차를 구매하게 되면 꼭 주기적으로 점검 및 교체를 해야 하는 타이어. 그런데 타이어를 신품으로 교체하는 경우 간혹 불량품 등으로 피해를 입는 소비자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때 타이어에 대한 교환 및 환급 기준을 꼭 알고 있어야 일부 악덕 업체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모터그램에서 타이어에 대한 교환 및 환급기준 알려드립니다.  ([모터그램] 타이어 교체 했는데 불량?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으로)

9. 윈도우 10 편리한 기능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10은 현존하는 윈도우 최신버전입니다. 윈도우 10에는 사용자 편의를 위해 곳곳에 숨겨진 세심한 변화도 많은데요. 알고 쓰면 편리한 윈도 10의 숨은 기능들을 알려드립니다. (사소하지만 알고 쓰면 유용한 ‘윈도우10 숨은 기능들’ [인포그래픽])

10. 에릭 레프코프스키
소셜커머스의 효시 ‘그루폰’을 아시나요? 2010년대 들어서부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가 활발해졌고, 여러 사람이 특정 상품을 싸게 사기 위해 SNS로 공동 구매의사를 미리 타진하는 소셜커머스가 붐을 일으켰습니다. 그루폰의 창시자 에릭 레프코프스키의 성공전략은 무엇이었을까요? ([어바웃 슈퍼리치] 소셜 커머스의 효시 ‘그루폰’ 창시자, 에릭 레프코프스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