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지영/ 디자인 이연선]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18년 03월 02일부터 03월 04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 궁합
장르- 코미디, 드라마 / 한국 / 110분
출연- 심은경, 이승기
줄거리-극심한 흉년이 지속되던 조선시대, 송화옹주의 혼사만이 가뭄을 해소할 것이라 믿는 왕은 대대적인 부마 간택을 실시하고, 조선 최고의 역술가 서도윤은 부마 후보들과 송화옹주의 궁합풀이를 맡게 된다. 송화옹주는 얼굴도 모르는 사람을 남편으로 맞이할 수 없다고 판단하고 부마 후보들의 사주단자를 훔쳐 궐 밖으로 나가 후보들을 염탐하기 시작한다. 송화옹주가 사주단자를 훔친 궁녀라고 오해한 서도윤은 사주단자를 되찾기 위해 그녀의 여정에 함께 하게 되는데..

▪ 리틀 포레스트
장르- 드라마 / 한국 / 103분
출연- 김태리, 류준열, 문소리
줄거리-시험, 연애, 취업… 뭐하나 뜻대로 되지 않는 일상을 잠시 멈추고 고향으로 돌아온 혜원은 오랜 친구인 재하와 은숙을 만난다. 이들과 함께 직접 키운 농작물로 한끼 한끼를 만들어 먹으며 겨울에서 봄, 그리고 여름, 가을을 보내고 다시 겨울을 맞이하게 된 혜원. 그렇게 특별한 사계절을 보내며 고향으로 돌아온 진짜 이유를 깨닫게 된 혜원은 새로운 봄을 맞이하기 위한 첫 발을 내딛는데…

▪ 블랙 팬서
장르- 액션, 드라마, SF / 미국 / 135분
출연- 채드윅 보스만
줄거리-‘시빌 워’ 이후 와칸다의 왕위를 계승한 티찰라는 와칸다에만 존재하는 최강 희귀 금속 ‘비브라늄’과 왕좌를 노리는 숙적들의 음모가 전 세계적인 위협으로 번지자 세상을 구할 히어로 ‘블랙 팬서’로서 피할 수 없는 전쟁에 나서는데…

▪ 월요일이 사라졌다
장르- 액션, 범죄, 모험 / 영국, 미국, 프랑스, 벨기에 / 123분
출연- 누미 라파스, 윌렘 대포
줄거리-‘산아제한법’으로 인구증가를 통제하는 사회, 태어나서는 안 될 일곱 쌍둥이가 태어났다. 이들을 몰래 키우기로 결심한 외할아버지 ‘테렌스 셋맨’은 먼데이, 튜즈데이, 웬즈데이, 써스데이, 프라이데이, 새터데이, 선데이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쌍둥이들이 발각되지 않고 모두 살아남을 수 있도록 엄격한 규칙을 만든다. 그러던 어느 월요일 저녁, 평소처럼 출근했던 ‘먼데이’가 연락도 없이 사라지고 정부의 비밀 조직이 이들의 은신처에 갑자기 들이닥치는데…

▪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
장르- 드라마, 판타지, 멜로, 로맨스, 스릴러 / 미국 / 123분
출연- 샐리 호킨스, 마이클 섀넌
줄거리-우주 개발 경쟁이 한창인 1960년대, 언어장애를 지닌 엘라이자는 미 항공우주 연구센터의 비밀 실험실에서 청소부로 일한다. 어느날 실험실에 온몸이 비늘로 덮인 괴생명체가 수조에 갇힌 채 들어오고, 엘라이자는 신비로운 그에게 이끌려 조금씩 다가가게 된다. 둘이 교감하는 모습을 목격한 호프스테틀러 박사는 괴생명체에게 지능 및 공감 능력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실험실의 보안책임자인 스트릭랜드는 그를 해부하여 우주 개발에 이용하려 하는데...

▪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장르- 판타지, 드라마 / 일본 / 130분
출연- 야마다 료스케, 니시다 토시유키
줄거리-우연히 나미야 잡화점에 숨어 든 3인조 도둑 아츠야, 쇼타, 고헤이는 잡화점 문틈으로 생선가게 뮤지션이라고 이름이 적힌 편지 한 통을 받게 된다. 이들은 호기심에 열어본 편지가 32년 전에 쓰여진 사실을 알게 되고, 자신들이 장난삼아 보낸 답장이 과거와 현재에 영향을 준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러는 사이 또다시 편지가 도착하고, 이곳에서 벌어진 일들이 모두 우연이 아닌 하나의 인연으로 연결된 것임을 알게 되는데...

▪ 레드 스패로
장르- 스릴러 / 미국 / 140분
출연- 제니퍼 로렌스, 조엘 에저튼
줄거리-아름다운 외모와 타고난 재능의 발레리나 '도미니카'는 갑작스러운 부상으로 더 이상 무대에 오를 수 없게 된다. 불확실한 미래 앞에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받게 된 그녀는 엄마를 지키기 위해 '레드 스패로'가 되기로 결심한다. '레드 스패로' 사상 가장 치명적인 스파이로 새롭게 태어난 '도미니카'. 그녀는 조직에 숨어있는 이중 첩자를 알아내기 위해 미국 CIA 요원을 유혹한다. 그러나 그는 오히려 그녀가 믿을 사람은 자신뿐이라고 말하는데...

▪ 게이트
장르- 범죄, 코미디 / 한국 / 92분
출연- 정려원, 임창정, 정상훈
줄거리-변두리 동네의 한 아파트에 모여 설계도를 펼치는 수상한 녀석들. 인생 역전 대박을 이뤄줄 마지막 한 탕을 노린다. 근데, 파면 팔수록 뭔가 이상하다? 금고 털러 왔다가 대한민국을 뒤집어버린 남다른 스케일의 도둑들이 온다! 뭔.가.있.어 당신이 생각하는 그거 말고…

▪ 더 포스트
장르- 드라마, 스릴러 / 미국 / 116분
출연- 메릴 스트립, 톰 행크스
줄거리-1971년, 뉴욕 타임즈의 ‘펜타곤 페이퍼’ 특종 보도로 미 전역이 발칵 뒤집힌다. 트루먼, 아이젠하워, 케네디, 존슨에 이르는 네 명의 대통령이 30년간 감춰온 베트남 전쟁의 비밀이 알려지자 정부는 관련 보도를 금지시키고, 경쟁지 워싱턴 포스트의 편집장 ‘벤’은 정부기밀문서 ‘펜타곤 페이퍼’ 입수에 사활을 건다. 결국 ‘펜타곤 페이퍼’를 손에 쥔 ‘벤’은 이를 세상에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최초의 여성 발행인 ‘캐서린’은 회사와 자신, 모든 것을 걸고 세상을 바꿀 결정을 내려야만 하는데…

▪ 50가지 그림자: 해방
장르- 드라마, 멜로, 로맨스, 스릴러 / 미국 / 105분
출연- 다코타 존슨, 제이미 도넌
줄거리-모든 과거를 잊고 서로에게 더 깊게 빠져든 ‘크리스찬 그레이’와 ‘아나스타샤’. 그레이의 독특한 취향으로 시작된 이 비밀스러운 관계는 더 큰 자극을 원하는 아나스타샤로 인해 역전되고, 마침내 그녀의 본능이 지배하는 마지막 절정의 순간을 맞이하게 되는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