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태웅/디자인 최지민] 2018년 3월 첫째 주, 한 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박근혜 구형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형에 관심이 쏠린 가운데, 지난 27일 검찰은 박 전 대통령에게 징역 30년과 벌금 1185억 원의 중형을 구형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 나이가 67세라는 점을 감안하면 거의 무기징역형인 셈인데요. 이에 대해 사람들의 의견은 엇갈리고 있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 30년 구형...의료 혁명이 간절? [시선만평])

2. 미투운동
'미투 운동‘이 한반도를 강타하고 있습니다. 문화 원로부터 배우, 교수 등 평소 존경받아 온 인물들의 성범죄 사실이 드러나면서 큰 충격이 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할리우드의 영화제작자 하비 웨인스타인의 여배우 성추행 폭로 촉발된 미투 운동. 남의 일 같았지만, 가만 보니 우리가 더 블록버스터인 것 같습니다. (할리우드 영화인 줄 알았던 미투 운동, 우리는 블록버스터급 [시선만평])

3. 평창동계올림픽 어록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우리 선수들은 매 순간 최선을 다하며 멋진 드라마를 연출해 냈습니다. 이런 멋진 경기와 더불어 즐거움을 배가시켜준 선수 및 중계진의 말들이 있었는데요. 평창 동계올림픽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었던 어록들을 모아봤습니다. ([세컷뉴스] 평창 동계올림픽을 더욱 즐겁게 만들었던 ‘말! 말! 말!’)

4. 민머리 스타들
민머리 스타일은 잘 어울리지 않으면 쉽게 시도하기 힘든 스타일입니다. 하지만 국내와 해외를 통틀어 멋지고 개성 넘치는 모습을 연출하는 민머리 스타들이 있는데, 카리스마 혹은 세련함을 장착한 민머리가 잘 어울리는 국내외 연예인을 소개합니다. ([카드뉴스] 민머리가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반짝 반짝 빛나는 스타들)

5. 특이한 자동차
최근 자동차는 자율주행 자동차, 하늘을 나는 자동차 등 우리의 상상 속 모습이 실현되는 단계에 들어설 정도로 많은 발전을 이루어 냈습니다. 그런데 개인이 아주 특이한 자동차들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자동차들이 있는지 볼까요? ([퍼니타임] 뛰뛰빵빵~상상 속 자동차가 현실로! 세계의 특이한 자동차들)

6. 야한생각과 머리카락
머리카락을 짧게 잘랐다가 금세 후회한 적 많을 겁니다. 금세 머리를 기르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곤 하는데 ‘야한 생각을 많이 하면 머리카락이 빨리 자란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과연 야한생각을 하면 정말 머리카락이 빨리 자랄까요? 카드뉴스에서 그 궁금증을 풀어보세요. ([카드뉴스] 야한 생각을 많이 하면 머리카락이 빨리 자란다?)

7. 한현민
미국 타임지 선정 ‘2017 가장 영향력 있는 10대 30인’에 이름을 올린 모델 한현민. 그는 런웨이 무대를 넘어 광고계를 섭렵했으며, 다문화 가정 아이들에 대한 차별을 없애려는 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는 중입니다.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모델 한현민을 시선피플에서 소개합니다. ([시선★피플] 훤칠한 키보다 속이 더 깊은 한현민, 그 인기의 비결은?)

8. 3M 잉게 툴린
다국적 기업 3M은 포스트잇(Post-it), 스카치(Scotch) 테이프 등 우리 일상을 편리하게 해주는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11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3M의 CEO 잉게 툴린은 3M을 혁신 기업으로 성장시켰다고 평가받고 있는데요. 그 비결을 무엇일까요? ([어바웃슈퍼리치] 구글, 아마존을 제치고 혁신 1위를 달성한 3M의 CEO ‘잉게 툴린’)

9. 남극세종과학기지
남극세종과학기지는 서울로부터 17,240km 떨어진 서남극 남셰틀랜드 군도 킹조지 섬에 위치해 있습니다. 온통 눈과 얼음으로 덮여있는 이곳에는 우리나라의 연구기지가 위치해 있는데요.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남극세종과학기지는 어떤 시설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지식의 창] 남극세종과학기지 30주년...세종기지에서는 어떤 연구를 할까?)

10. 협심증
인간의 몸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은 어딜까요? 모든 기관이 중요하지만, 온 몸에 혈액을 공급하는 심장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중요한 장기인 만큼 그와 관련된 질환들도 참 많은데요. 미세먼지 농도 나쁨일 때 주의해야 할 심혈관 질환, ‘협심증’이 무엇인지 알려드립니다. ([건강프라임] 미세먼지 심각, 협심증 조심해야 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