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2월 26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고용노동부- 「산업재해 예방 유공」 포상 추천/접수 :  2018년 산업재해 예방 유공자 포상 신청을 2월 26일부터 3월 9일까지 접수 받는다. 최종 선정된 대상자에 대해서는 ‘18.7.2, 제51회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 행사 기념식에서 포상하고 그 동안의 공로를 격려할 예정이다.

● 환경부- 소규모 어린이 활동공간 환경안전 진단: 환경부는 '소규모 어린이 활동공간' 4,639곳을 대상으로 지난해 4월부터 9개월간 사전 진단한 결과, 25.2%인 1,170곳이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진단에서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시설에 대해서는 소유자에게 조속한 시설 개선을 요청했다.

● 보건복지부- 기초연금 올 9월부터 25만 원으로 인상 지급: 보건복지부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기초연금법」개정법률안이 의결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올 9월부터 현재 20만 원 수준인 기초연금이 25만원으로 인상되어 지급될 예정이다.

● 농림축산식품부- ‘새봄맞이 먹거리 체험하기 좋은 농촌여행’ 선정: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새로운 계절이 시작되는 3월에 추천하는 농촌여행 주제로 ‘새봄맞이 먹거리체험 하기 좋은 농촌여행’코스 7선을 선정하였다. 선정코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농촌관광 포털 ‘농촌여행의 모든 것’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법무부- 귀화필기시험 사회통합프로그램 종합평가로 대체: 3월 1일부터 외국인이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하기 위해 치르는 「귀화 필기시험」이 「사회통합 프로그램 종합평가」로 대체하여 시행된다. 현행 귀화 필기시험은 문항수가 적어 국민으로서의 기본소양을 평가하는데 한계가 있고, 인터넷 신청이 안돼 불편하다는 지적이 있어 왔다. 

● 교육부- 다함께 참여해서 안전한 학교생활 환경 만들자!: 교육부는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행정안전부, 여성가족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경찰청과 함께 전국 초등학교 주변 안전점검 및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오는 3월 30일까지 5주간 실시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