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기업 매칭 프로그램 '2018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 마무리
대학생-기업 매칭 프로그램 '2018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 마무리
  • 보도본부 | 박설 기자
  • 승인 2018.02.22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창출과 대학생 창업을 위한 실전 프로그램으로 활성화 기대

‘대학생에게서 기업 문제의 답을 찾다’라는 슬로건으로 5주에 걸쳐 진행된 2018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이 지난 9일 수료식과 함께 마무리 되었다.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주최하고 (재)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총 30명의 대학생과 경기 북부 시/군의 11개 콘텐츠 기업이 매칭되어 신제품 디자인 및 홍보, 마케팅 등의 프로젝트 과제를 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대학생에게는 현장경험을, 기업에게는 아이디어를 제공하며 일자리 창출의 해답을 제시한 본 프로그램은 대학생 팀에게 1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전문가들을 배정해 컨설팅을 지원했다. 또한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문서 작성이나, 회의, 발표 등 업무에 필요한 스킬을 교육하고 4차 산업혁명,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의 다양한 특강도 진행했다. 

수료식에서는 참여 학생과 기업, 각 팀의 전문가 등 모든 관계자가 모인 가운데 결과 발표 및 우수자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심사 결과 기업 시제품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에 업로드를 완료한 ‘깨알생각’ 팀(신한대학교 산업디자인과 정다현, 서울대학교 독어교육과 정수진, 동국대학교 통계학과 한병주)이 대상을 차지했다. 

수상자들은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을 통해 실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좀 더 보강해야 할 업무역량과 관심 분야를 정하게 된 것을 가장 큰 성과로 꼽았다. 

디자인탐정 팀의 김수빈 학생(오산대 산업디자인과)은 “아이디어 도출부터 주제 선정, 해결방안 및 디자인 작업 등을 수행하며 뿌듯함과 동시에 책임감을 느꼈다”면서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을 통한 실무 경험이 앞으로 회사 시작의 첫 걸음을 더욱 정확히 해줄 것이라 믿고있다”고 말했다. 

엠투씨 팀의 김유화 학생(신한대학교 산업디자인과)은 “내가 해보지 못했던 프로그램들을 배워가고 다루면서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점에 뿌듯함이 컸다”면서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영상 쪽에 관심이 더욱 생겼다. 영상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전달력 있고 보기 좋은 구도로 촬영한 후 모두가 집중할 수 있도록 편집하는 법을 더 연구하고 배워볼 생각이다”고 말했다. 

한편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을 운영한 ㈜비즈코웍 홍혜영 대표는 “본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시야가 넓어진 것 같다.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과 대학생 창업을 위한 실전 프로그램으로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많은 기관과 학교에서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