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2018년 2월 16일 금요일 주요 정책
[정책브리핑] 2018년 2월 16일 금요일 주요 정책
  • 보도본부 | 이호 기자
  • 승인 2018.02.16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이호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2월 16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해양수산부
- 인천 내항 재개발 추진

: 해양수산부는 인천광역시, 한국토지주택공사, 인천항만공사와 함께 ‘인천 내항 일원 통합 마스터플랜 수립용역’을 추진한다. 이는 인천 지역의 숙원사업인 1·8부두 재개발을 포함하여, 인천 내항과 주변 지역을 아우르는 통합 개발계획이다.

● 국토교통부
- 해외 투자개발 전문가 공모
: 국토교통부는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의 임원 공개모집을 이번 달 28일까지 진행한다. 도시개발지원공사는 우리 기업의 해외 투자개발사업 진출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사업 발굴부터 개발·금융지원, 직접 투자 등 사업 전 단계를 유기적으로 지원한다. 

●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운영
: 고용노동부는 청년들이 대학일자리센터 운영대학 30개교를 추가 선정했다고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는 대학 내에 흩어져 있는 취업 및 창업 지원기능을 공간적으로 통합하고 연계하여, 대학생과 지역 청년들에게 특화된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 농림축산식품부
- 한파 피해농가 지원
: 농림축산식품부는 올겨울 한파로 피해를 입은 농업인의 경영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각적인 대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 농업인의 피해 복구를 위해 필요한 농약대, 대파대 등 재해복구비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 교육부
- 장애대학생 도우미 지원 사업
:  교육부는 장애 대학생의 고등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2018년도 장애대학생 도우미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지원 사업에서는 그동안 대학 현장에서 요구해 온 도우미 1인당 월 한도액을 33만 원에서 128만 원으로 95만 원 인상하였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SW교육 및 3D프린팅 교육 강화
: 서울시교육청은 초, 중학교 소프트웨어(SW) 및 3D프린팅을 활용한 메이커 교육 운영, 3D프린터 등 기자재 보급 등 학교 현장의 교육 기반을 강화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관련 자료 개발 지원, 교원 연수 운영 지원 등을 통해 교육 내실화를 측면 지원할 계획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