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병원코디네이터협회가 ‘2017 정기총회 및 2018학술대회’ 를 지난 2월 3일 청담동 호텔리베라 샤모니홀에서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매년 대한 병원코디네이터협회 이사진들이 참석하는 정기총회는 전년도 협회운영에 대한 보고와 당년 사업계획과 운영에 대한 내용이 공유되는 자리이다. 더불어 대한 병원코디네이터협회의 신임이사진들의 교육과정도 진행돼 신임이사로서의 가져야 할 책임과 병원코디네이터들의 권리 신장과 발전에 대한 내용도 논의된다. 

금번 정기총회에서는 임기만료로 인한 신임 회장 선출이 있었으나, 투표결과 우영국 회장이 재 선출 되어 연임하기로 결정됐다. 또한 대한 병원코디네이터협회는 매년 학술대회를 통하여 대한 병원코디네이터협회 이사진들의 역량 강화를 돕는다. 

올해는 휴먼인사이츠 김지원대표를 초청해 ‘중간관리자의 역량과 업무에 대한 매니지먼트’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대한 병원코디네이터협회는 현재까지 약 39,000여 명의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합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한병원코디네이터협회 이사들이 집필진으로 참여해 이론과 실무를 접목시켜 의료현장에서 활용 가능하도록 구성된 계축문화사의 ‘NCS안내기반 병원코디네이터’를 출간했다. 해당 서적은 연간 약 3000부이상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30시간 이상의 병원코디네이터 커리큘럼을 이수해야 하며, 자격시험은 1월, 3월, 7월, 11월 등 연 4회 시행된다. 대한 병원코디네이터협회는 오는 3월 43회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시험을 접수 중으로 대한병원협회 홈페이지를 통하여 진행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