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의원이 13일, 북한 응원단의 김일성 가면에 대해 신세대 우상화를 한국에서 실험해 본 것이라고 언급하였다.

하 의원은 이날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북한 응원단의 ‘김일성 가면’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

김일성 가면, 출처/하태경 의원 sns

하 의원은 “김정은은 굉장히 파격적인 정치를 했다. 예를 들어 북한 내에서 핸드폰을 허용한 것이다”라고 말하며 김일성 가면은 “신세대 우상화를 한국에서 실험해 본 것이다. 북한에서는 못하니까 한국에서 이런 테스트를 해 본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북한 최고 존엄으로 여겨지는 김일성 전 주석의 눈에 누가 구멍을 뚫을 수 있느냐는 김어준씨의 반문에는 “노동당에서 구멍을 뚫었을 것”이라며 “김여정이 결정했다고 본다”고 답했다.

더불어 가면 속 인물이 인민배우 리영호라는 통일부의 이야기는 국민을 속이는 일이라고 비난하며 “북한 최고의 미남은 김일성이며 실제 잘생겼다”는 이야기를 펼쳤다.

한편, 하 의원의 이런 주장에 대해 민주평화당 조배숙 대표는 “보수야당들이 약속이나 한 듯 잔칫상 재 뿌리기에 여념이 없다”, 김진애 전 의원은 “여전히 헛주장을 계속한다”, 서주호 정의당 서울시당 사무처장은 "라디오 생방송에서 충격적 궤변으로 횡설수설, 답이 없다"라고 비판하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