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자문화권 국가에 해당되는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국가에 진출하는 국내 기업이 늘어나면서 다시금 한자공부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꼭 경제적인 이유가 아니더라도, 한자를 알면 우리말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사고력 향상 및 언어 구사력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이에 (사)한자교육진흥회에서는 평생교육원과 인터넷강의를 운영하고 있다.

진흥회는 한자교육운동의 일환으로 '어문능력개발 평생교육원'의 문을 열었다. 2009년 인가받은 이 교육기관은 사회 각급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담당할 수 있는 유능한 지도자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자뿐만 아니라 동양고전, 중국문화 외 다양한 자격증 과정을 다루고 있다. 

교육과정 이수자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하며, 우수 능력자에게는 별도의 선발과정을 거쳐 한자•한문지도사로 출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평생교육원 교육과정은 '라이프에듀(한자TV)'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수강할 수 있다. 한자자격시험 사범, 시험 유형별 기출문제, 아동한자지도사, 기초한문, 한자총론, 형성자풀이, 한중일 공용한자 808 등의 강좌가 준비되어 있으며 5개 강좌 이상 수강(6개 강좌 신청부터) 시 전과목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사)한자교육진흥회 장형식 회장은 "어른 뿐만 아니라 우리 아이들이 한자를 배움으로써 우리말에 대한 이해도가 더욱 커질 것이다. 이에 한자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국민들이 한자를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고, 무료교육과정 또한 꾸준히 개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