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태웅/디자인 최지민] 2018년 1월 넷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빙상연맹
대한빙상경기연맹이 국제빙상연맹(ISU) 조항을 잘못 이해해 노선영 선수의 평창올림픽 출전이 좌절됐습니다. 대표팀 내 폭행사건에 이어 행정착오까지, 계속해서 구설에 오르고 있는 빙상연맹의 모습을 시선만평에서 확인하세요.
(얼음의 신 '빙신', 빙상연맹...“말아먹기 금메달감” 비난 봇물 [시선만평])

2. 기상이변
환경 파괴로 인한 기상이변. 이론상으로는 많이 듣고 있지만 우리가 실질적으로 느끼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해 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실제로 여러 곳에서 발생해 인간에게 큰 피해를 주고 있어 그야말로 발등에 불이 떨어진 상황인데요. 어떤 현상들이 있을까요?
([세컷뉴스] 이론이 아닌 실제상황! 환경파괴로 인한 기상이변들)

3. 다이어트 식욕억제제
늘 마음먹지만 성공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처럼 어려운 다이어트. 때문에 일부에서는 약품에 의지하기도 하는데요. 마약류로 분류되는 식욕억제제가 무분별하게 처방된다는 논란이 있어 시선뉴스 보도국에서 취재해 보았습니다.  
([보도국] 뇌 교란하는 다이어트 식욕억제제, 마약류로 분류 / 심재민 기자)

4. 눈과 동물
겨울. 온 세상을 하얗게 뒤덮는 눈이 내리는 계절입니다. 눈은 사람들은 물론이고 옆 동네 강아지들까지 좋아하는 것 같은데요. 다양한 동물들이 물 만난 고기처럼 눈을 보고 신나게 노는 모습! 퍼니타임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퍼니타임] 펄펄 눈이 옵니다~ 온 세상을 하얗게 덮는 눈 좋아하는 동물들)

5. 불꽃놀이
올림픽이나 월드컵 등 각종 축제에서 그 화려한 시작과 끝을 알리는 불꽃놀이. 불꽃놀이는 이제는 하나의 ‘쇼’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단순했던 폭죽의 색과 모양은 현대에 와서 매우 다양해졌습니다. 폭죽에 담긴 과학적 원리를 카드뉴스에서 확인하세요.
([카드뉴스] 형형색색의 ‘불꽃놀이’, 불꽃색의 비밀은 ‘이것’)

6. 수입차 판매 best10
수입차협회(KAIDA)에 따르면, 지난 12월 bmw5시리즈는 3,812대가 팔리며 수입차 판매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같은 기간 국내 중형 승용차 K5의 판매량보다 높은 수치인데요. 높은 인기를 보이는 수입차가 가진 특별한 무기는 무엇일까요? 인포그래픽에서 확인하세요.
(수입차 판매 BEST10 中 특별한 그 무엇을 가진 자동차는? [인포그래픽])

7. 중립국 스위스
유럽의 강대국들에 둘러 쌓여있지만 오랫동안 어느 편에도 서지 않은 나라가 있습니다. 중립국 스위스는 1648년 체결된 웨스트팔리아 조약 이후 400년이 넘도록 전쟁에 휘말리지 않았는데요.어떻게 중립국의 위치를 유지할 수 있었을까요?
([카드뉴스] 강대국 사이에 낀 국가 ‘스위스’, 중립국을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

8. 모야모야병
일본어로 ‘아지랑이’ 혹은 ‘모락모락’이라는 의태어에서 유래한 질병 모야모야병. 뇌혈관이 아지랑이처럼 가늘어져 보인다고 해서 붙여진 이 질병은 우리나라에서 매년 환자수가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모야모야병’은 어떨 질병인지 건강프라임에서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프라임] 어린이 뇌졸중 ‘모야모야병’, 뇌경색으로 발전한다)

9. 구테헤스 총장
‘난민의 아버지’, ‘양성 평등의 선구자’로 불리는 UN 안토니오 구테헤스 사무총장. 평창올림픽을 앞두고 개막식에 참석하겠다는 뜻을 밝혔는데요. 반기문 사무총장에 이어 제9대 유엔 사무총장이 된 구테헤스 총장은 어떤 인물일까요?
([시선★피플] 유엔 안토니오 구테헤스 총장, 평창올림픽 개막식 참석이 돋보이는 이유)

10. 해외직구
물건을 더욱 싸게 구입하기 위해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사람이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싸게 구입하려고 서두르다가 ‘함정’에 빠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하는데요. 피해를 줄이기 위해 주의해야할 Check Point들을 카드뉴스에서 확인하세요.
([카드뉴스] 해외직구 할 때 주의 점....절약 하려다 함정에 빠지지 말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