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최지민] 실패를 위해 삶을 사는 인간이 있을까?

‘성공’의 기준은 모두가 다르겠지만 모든 사람은 보다 행복한 삶과 평온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학창시절 시험 100점이라는 완벽한 숫자를 받기 위해서도 그러할 것이며, 남들에게 인정받을 만 한 직장을 갖기 위해서도 그렇고, 배우자를 얻기 위한 과정도 아이를 키우는 일까지도... 모두가 성공을 위해 달려가는 과정입니다.

하지만 내 목표와 생각대로 성공하는 사람이 과연 몇 명이나 될까요? 아니 더 정확히 말해, 설사 그 성공의 가도에 다다른다고 하더라도 성공이 얼마나 오랫동안 지속 될까요? 세상의 그 누구도 인생의 생(生)부터 사(死)까지 완벽한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완벽을 위해 노력한다 할지라도 그 결과는 놀라울 정도로 다양한 불완전함이다. 너무도 다양한 방식으로 실패할 수 있는 우리의 다재다능함이 놀라울 뿐이다.
- 사무엘 맥코드 크로터스

우리는 수많은 변수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불완전하기에 인간이고, 예상치 못한 삶  이기에 긴장할 수밖에 없습니다. 즉 우리의 삶 속에 찾아오는 실패와 시련은 ‘놀랍거나 운이 없는 것’이 아닌 ‘당연한 것’인 겁니다.

하지만 우리가 ‘실패’에 맞닥뜨렸다고 하더라도 그것 또한 완전한 실패일 수는 없을 겁니다. 그 안에 또 다른 희망이 있으나, 좌절의 눈에 가려져 잠시 찾지 못하는 것일 뿐이죠.

지금 당신에게 찾아 온 시련 속에서도 분명 희망의 불씨가 있을 겁니다. 예를 들어 ‘진정한 내 사람’이 누구인지 알게 되는 것 등 말입니다. 그러니 다양한 방법으로 찾아오는 실패에 너무 좌절하지 마십시오. 어차피 실패는 또 찾아 올 것이고, 그때도 우리는 또 극복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그런 날~ 좌절 속의 진짜 희망을 찾아보는 날~

완벽을 위해 노력한다 할지라도 그 결과는 놀라울 정도로 다양한 불완전함이다. 너무도 다양한 방식으로 실패할 수 있는 우리의 다재다능함이 놀라울 뿐이다.
- 사무엘 맥코드 크로터스

※ 따말은 따뜻한 말 한 마디의 줄임말로 명사들의 명언, 드라마와 영화 속 명대사 등을 통해 여러분에게 힘이 되고 감성을 심어주는 시선뉴스의 감성 콘텐츠입니다. 오늘 하루도 무사히 보낸 우리 모두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 건네는 것은 어떨까요? 시선뉴스는 우리 모두의 행복을 응원합니다.

SNS 기사보내기